"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830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25전쟁에 참여하였고 폐질환약을 2015년경부터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 있는 좋은삼선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5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 되었으며 부산진구 가야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2020년1월 청각장애진단 검사를 진행하여 "경증"청각장애등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20년5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보청기구입점은 이야기하지않음)에서 지반토스보청기사 Signia INSIO 3 Px ITC 귓속형보청기(matrix113/50,24채널,소비자가격 420만원)을 양쪽으로 840만원인데 할인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200 만원,합게 3,179,000원에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 구입점을 방문하여 소리조절하면 보청기사무실내에서는 괜찮은것같았지만 밖에 나오면 않들려 다시 보청기조절하면 큰소리가 불편하고 하기를 6개월동안하면서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못하자 보청기반품을 요구해도 않되자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소비자보호센타등 여러곳에 억울함을 호소하였지만 해결되지않자 포기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2020년11월27일 상담차 방문했지만 기본상담만 진행 한후 약속문제로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11월28일 기본상담과정이 신뢰되었다며 재방문하여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 3곳에서도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그곳에서 이야기들었던 보청기정보와는 차이가 많았다며 나머지 검사를 요청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과 본인부담금으로 구입했던 지반토스보청기사 Signia INSIO 3 Px ITC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의 타 보청기점에서 2020년5월구입함)를 실패한 이유를 알겠다면서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청각대비 보청기기능이 과함으로 충분히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가 진행 하는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재사용시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을 보청기소비자가격 84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588만원으로 청각에 적합한 신규 보청기를 구입해도 300만원이면 가능함을 안내하자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으며 고객은 실력도없이 비싼보청기를 보청기가격할인으로 청각장애인들을 기만하는 상술로 피해보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가격할인행사","보청기 1개월 무료체험행사","한달무료 보청기테스트행사", "보청기무료체험행사","공짜 보청기","무료 보청기"...등등 보청기재활업무 능력 없이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을 현혹하는 보청기관련 기만상술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난청이있는 경우에 사용하는 출력이 높은 의료기기로서 잘못 사용하면 이어폰등 일반적인 음향기기로인한 소음성난청에대한 피해보다 더 심각한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를 구분하지못하는 억울한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에 대한 공인자격이없는 우리나라 보청기현실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은 매우 중요 하다고 알려드립니다.(의료용기기 판매업 신고증"만있으면 프렌챠이즈 가맹본부를 통해 누구든지 보청기점을 개설할수있음)
2020년12월4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귀가하였다가 재방문하여 보처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지반토스 보청기사 Signia INSIO 3 Px ITC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5월구입함)를 해당 제조사보내 점검받아보기로하고 고객은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반품 및 환불을 해주지 않음으로 계속 다투다가 일정금액?만 돌려받고 인생경험했다고 생각하기로했다 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