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835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0년경 모기때문에 귀를 때린 다음부터 난청발생하였으며 2012년경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청신경손상된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절단기 및 그라인딩작업을 10년이상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지금도 같은 작업을 하고있다고 하였으며 2012년 부산 동구 범일동지역에있는 이비인후과 에서 청각장애4급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를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표시없이 "JAM HD 7 CIC"로 표시된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오토바이등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 구분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니 차차 좋아진다는 이야기에 불편한 보청기를 착용했지만 좋아지지않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5곳정도의 타보청기점을 돌아다니며 보청기상담을 해보았는데 3개월안에 불만족하면 반품이 가능하다는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불만족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처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안내하자 사용중인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표시없이 "JAM HD 7 CIC"로 표시된 양쪽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를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함)와 달리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다며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을 안내하고 보청기 구입점에 불편사항 이야기하여 개선요청해보고 않되면 재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