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740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7년 부산 해운대구 인제대학교 해운대 백병원에서 무릎연골수술하고 2018년 뇌경색으로 부산 연제구 거제동지역 부산의료원에서 뇌수술을 받았으며 뇌수술한후부터 난청발생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추천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추천하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NOW iQ Premier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0/40,48독립조절구간,소비자 가격490만원)를 양쪽으로 980만원인데 할인행사한다며 26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작은소리는 잘들리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해도 보청기가 처음이라 그렇다며 계속착용하면 적응된다고만하여 보청기반품을 요구 하였지만 않된다하여 계속 보청기착용하면 귀가 더나빠질것같아 포기하고 보관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한 생활하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중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재 사용할수있다는 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45 50 55 55 60 70 70 85 110 X 58 우측 50 55 40 50 50 80 70 65 80 110 100 5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65 55 M C L 80 80 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70% 70% 8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NOW iQ Premier CIC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추천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가 청각대비 고사양 보청기임으로 충분하게 재사용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 재활과정 및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980만원의 70%만 반영해도 보청기재활비용이 686만원으로 신규보청기구입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였지만 가져온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싶다고함으로 보청기감가상각비적용과 보청기고객의 잘못이 아님으로 제도적인 헛점으로인한 피해임으로 보청기재활 비용을 협의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게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NOW iQ Premier CIC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이비인후과에서 추천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201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기계는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포기했던 보청기가 전혀다른 보청기가 되었다며 감사인사 하면서 본인의 보청기경험을 주변에알려 피해자가 없도록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