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시 기장군 철마면에사는 785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4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허리통증으로 소염진통제를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신경외과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7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CANAAN LOONA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않되어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TV볼때만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노인정으로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면서 무료보청기를 준다며 찾아오는
보청기업체와 몇번 보청기상담해보았으며 실로암보청기사 보청기를 3개월동안
무료착용해보고 만족스럽지않아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
보고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60 | 65 | 60 | 75 | 60 | 65 | 70 | 70 | 75 | 75 | 95 | 63 |
우측 | 70 | 75 | 75 | 70 | 60 | 65 | 70 | 80 | 75 | 75 | 90 | 68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90 | 85 | 95 |
|
M C L | 85 | 90 | 80 |
|
U C L | 100 | 100 | 95 |
|
보청기예상효율 | 40% | 5% | 20% |
|
|
|
|
|
|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CANAAN LOONA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
점에서 2017년구입함) 구입하던때와는 달리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소음
환경속에서도 보청기를 착용할수가 있겠다면서 가져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
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재사용않되며 보상적용한 신규보청기가격을 안내
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