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없sms "T-Beta P 3 CIC" 고막형보청기가져온 부산 사상구 모라동사는 795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19. 10:5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795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군대생활시 사격훈련을 많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5년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은 없고 "T-Beta

P 3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피팅프로그렘으로 확인한결과 NuEar IN

TRO 5,스타키보청기사에서 제조후 금강보청기사 판매로 확인됨,matrix115/50,

6채널6밴드,스타키보청기사기준 소비자가격295만원)를 양쪽모두 200만원주고

구입했지만(우측보청기는 파손되어 보청기수리한후 들리지않아 가져오지않음) 

큰소리발생시 불편하여 조용한 장소에서만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25 

30 

30 

50 

60 

65 

70 

85 

75 

100 

95 

53 

 우측

25 

35 

40 

50 

60 

80 

80 

80 

100 

100 

6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0 

45 

60/55 

 

 M   C   L

80 

75 

70/6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50%

 60%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과 사후관리받았던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은

없고 "T-Beta P 3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구입)와 보청기상담이나 검사

과정에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상 경험한 보청기소리는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사용이 도움되었다고하여 자택에 보관중인 우측

보청기를 가져와 제품사양과 상태를 확인하여 재사용가능한지 확인하도록하고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가져온 보청기의 재사용시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과 보상

적용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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