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961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생산공장에서 6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
으며 부산 서구 충무동에있는 김용기내과에서 2016년부터 갑산성약과 2025년2월
부터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22년부터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봉생병원
에서 어지럼증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라고 하였습니다.
2017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던중 부산 남구청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에게 보청기를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행사로 양쪽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귓속형보청기를 무상지원받았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TV시청시
에만 사용하다 1개는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22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R 3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20/55,48채널,소비
자가격 310만원,볼륨조절기 부착)를 추가 구입하였으며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있는
조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검사 진행하여 "경증"으로 판정받았으며 2023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R 3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matrix120/55,48채널,청각장애인의경우 정부고시가격 93만원)를 구입
하였지만 보청기사용에는 만족못하였으며 우측보청기가 갑자기 소리나지않자
동내사는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 가보라하여 2025년3월8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
좌측 | 60 | 60 | 70 | 70 | 70 | 70 | 70 | 70 | 70 | 100 | X | 70 |
우측 | 75 | 75 | 75 | 80 | 80 | 85 | 85 | 90 | 90 | 100 | X | 80 |
좌 측 | 우 측 | 양 쪽 | 참 조 사 항 | |
S R T | 85 | 95 | 80/90 | |
M C L | 90 | 95 | 85/90 | |
U C L | 100 | 100 | 95 | |
보청기예상효율(WRS) | 40% | 15% | 40% | |
양쪽 타사구입 보청기착용 경험있음 |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남구청에서 기초생활수급자에게 보청기를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행사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귓속형보청기를 무상지원받았던
과정과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R 3
ITC 양쪽 귓속형보청기 구입시 상담과 검사받은 과정과는 차이많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에 불편없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 하였지만
토요일로 해당 구청이나 보청기제조사의 휴무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수없음을
안내하고 평일에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재방문하면서 자택에 보관중이던 부산 남구청에서 기초생활수급자에게
보청기를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행사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무상지원받았던 보청기도 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NEO 30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0/40,5채널,소비자가격 160
만원,볼륨조절기+MM버턴)로 확인되었으며 부산 남구청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전화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한후 고객에게 설명해주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혜택받기에는 3년이나 남아있음으로 본인돈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 하였
지만 좀더 확인결과 자녀들에게 보청기구입비용을 지원받아야한다고하여 함께
자녀들과 방문하여 설명듣고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55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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