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딜라이트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가지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60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11. 17. 11:3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60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선박기관실에 30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으며

난청과 이명현상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지자 2008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의료기판매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30만원주고 구입했지만 불편하여 집에 보관

중이며 2009년경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

점에서 230만원주고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몇번이나 조절해도 말소리가

약하고 구분되지않아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1년만에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청음 12CN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2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만족하게

사용하지못하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

보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0 

70 

70 

60 

60 

70 

65 

70 

65 

85 

95 

65 

 우측

60 

60 

60 

55 

65 

80 

85 

85 

75 

80 

90 

7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5 

75 

75 

 

 M   C   L

80 

80 

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30%

 25%

2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기금까지 보청기상담한후 보청기구입하여 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들

과는 많은 차이있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였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딜라이트보청기사 보청기제품을 취급하지않기 때문에 재사용에대한 재활서비스

제공이 불가하고 신규보청기를 구입해야함을 설명하면서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이비인후과에서 관련 검사를 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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