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Pure 3b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가져온 부산 영도구 영선동에사는 742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11. 15: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영선동에사는 742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조선소에 20년정도 근무허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으며 2014년경

부터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6년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

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하라고하여 이비인

후과와 연결된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SIEMENS Pure 3b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9/60,24채널,

소비자가격340만원)를 양쪽으로 680만원인데 할인행사한다며 200만원에 구입

했지만 잘빠져 분실후 다시 찾은 경우가 많아지자 불안하여 마음놓고 보청기를

착용하지못했고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

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적응하라는 이야기만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고 신뢰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40 

30 

35 

40 

40 

60 

60 

80 

80 

60 

43 

 우측

25 

30 

15 

25 

20 

50 

45 

55 

75 

70 

60 

2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55 

50 

45 

 

 M   C   L

65 

65 

60 

 

 U   C   L

115 

115 

110 

 

 보청기예상효율

 65%

 80%

8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Pure 3b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

구입) 상담할때와는 모든 과정에 차이가있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

소리는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 큰소리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로

재사용 가능한지 문의하여 개방형(오픈형)보청기 장점과 단점에대해 설명하면서

분실우려에대한 염려는 고막형(귓속형)보청기로 바꾸는 방법뿐이고 재사용위해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구입후 폐기할때까지 제공받는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을 재부담하는것인데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의 산출

근거는 보청기소비자가격 680만원중 70%만 반영해도 476만원이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차라리 보상적용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재구입하는것이 경제적임을 안내하자 경제적인 부담감으로 생각해보고

가족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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