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SIGNIA SIEMENS PROMPT CIC 가져온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7934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8. 13: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793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6.25전쟁때 기관총사수로 전투에 참전하였고 국가유공자이며 난청과

이명현상있으며 2002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대장수술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00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으며 2012년 부산진구 범천동 춘해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으면서 청각장애5급 판정받았고 2020년초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재검사받아 "경증"으로 판정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5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주고 우측 귓속형보청기 구입

했지만 안들려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던중 분실하였으며 2017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

지원금으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

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170만원)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소리가 안들려 보청기

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한쪽만 보청기를 착용해서 그렇다하여 2018년 시그니아

보청기사 SIGNIA SIEMENS PROMPT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8채널,

소비자가격150만원)를 추가구입했지만 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보청기구입한지 1년도 않되었는데 고장이라며 보청기수리접수받아 보청기수리

비용으로 5만원을 달라하여 할인하여 4만원주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수리까지했지만 들리지않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했지만 해결되지않았고 보청기상담처 한곳

에서는 보청기구멍?을 쑤시기까지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알아보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

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70 

70 

80 

70 

70 

70 

75 

80 

100 

95 

70 

 우측

65 

75 

75 

75 

75 

75 

75 

75 

80 

90 

85 

7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85 

85 

7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0%

 0%

1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 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상담하였던 타보청기점들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하였지만 가져온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INTUIS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시그니아보청기사 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PROMPT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

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를 점검해본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연결되지않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점검부터 받은다음 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