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북도 경산시 화양읍에사는 798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퇴행성 관절염으로 경산북도 경산시 화양읍의 정형외과에서 2009년경
부터 치료받고있으며 2013년경부터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4년
전립선암으로 대구광역시에있는 칠곡경북대학교병원에서 2018년 같은 병원에서
방광암수술과 호로몬치료를 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경 중이염발생하여 중이염치료받으면서 난청발생하여 경상북도 경산시에
있는 세명병원과 칠곡경북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청각장애등급 4급받아 병원과 연계된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2 RIC 좌측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matrix119/60,16채널,소비자가격24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포함해 300만원정도 결제한후(양쪽)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돌려받았다고 하였습니다.(방문시 좌측보청기만 가져옴)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고 잘듣지못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아들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50 | 60 | 55 | 55 | 50 | 65 | 70 | 70 | 80 | 85 | X | 58 |
우측 | 65 | 60 | 65 | 60 | 50 | 70 | 70 | 70 | 80 | 100 | X | 62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70 | 85 | 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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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90 | 90 | 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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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5 | 105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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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45% | 40%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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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2 RIC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
(대구광역시 수성구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구입할때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였지만 건강문제로 거동이 불편하고 가져온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80%가 보청기
상담사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오히려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신규보청기를 구입
하는것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고 생각해보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