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코로나19 발생후 모두 마스크착용으로 대화에 문제있어 개인택시를 그만둔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444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21. 10:3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444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개인택시 기사로 4살때 뇌수막염 앓았었으며 부인은 2012년부터,본인은

2013년부터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느꼈다고 하였으며 2014년3월 부산 남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지인이 한미보청기 추천함으로 성당주보에

광고하는 타보청기점도 있었지만 부인과 상담차 2014년12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부인과 본인이 공감했으며 노출에대한 부담감

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11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부인과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그동안 보청기에대한 잘못된 선입감

으로 보청기사용을 미루었던 사실이 후회된다고 하였습니다.

 

12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면 말소리약하면서

구분않된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택시기사로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있으면 택시손님들에게 불편하지않고 잘들린다하니 보청기구입점 문의

한다면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명함을 챙겼습니다.

 

2015년1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폐쇄감완화위해 이어몰드환기구 규경

넓힌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택시승객들과

대화시 놓히는 경우가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다음

이제는 보청기없으면 택시운전하지 못할정도로 본인귀가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이제는 택시운전하는데 보청기가 많은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말소리듣기에 도움많이

되지만 그래도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부족한 문제를 파악후 외이도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에

힘든경우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성능분석한후 보청기재활9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말소리구분이

100%않되는데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면 말소리구분이 더좋아지는지 문의하여

손바닥으로 귀걸이형보청기 뒤편에 귓바퀴모양으로 만들도록한다음 대화하자

집음력에서 도움되다고하여 그정도 개선됨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상없어 귀내시경

으로 외이도확인한결과 고막가까이까지 이물질(귀지)있어 고객에게 이비인후과

에서 귀청소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이비인후과에서 외이도청소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택시운전하면서 불편했던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

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택시승객과 대화할때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보청기가 

5 dB HL정도 출력이 떨어져 보청기재활14차과정으로 보정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택시운전하면서 불편했던 문제에

대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택시승객과의 대화에 불편있다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 우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찢어져있어 

교체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양쪽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찢어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교체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 측정결과

출력떨어져 보청기재활19차과정으로 보정하였습니다.

 

오늘은 큰소리발생시 부담감있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한다음 코로나19 발생후 모두 마스크착용함으로 택시승객과의 대화에 문제

있어 개인택시를 그만두었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30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