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코로나19 감염위험으로 자택에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804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5. 18:5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8042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서울아산병원에서 심장비대증으로 관련치료약과 혈압약을 2000년경부터 

처방받아 복용하면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있으며 평소부터 난청은 있었지만

2020년1월중순 감기를 심하게 앓은후부터 난청이 심해져 부산 해운대지역 내과

에서 치료받아도 회복되지않아 서울아산병원에 진료예약하였지만 2020년3월이

되어야 청력검사등 진료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을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2월15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451)인 부인의 권유로 보청기상담

위해 방문하여 돌발성난청일수 있음으로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았는지 확인한결과

받지않았다하여 2020년3월까지 병원진료를 기다리기에는 문제가 있을수있음으로

주변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의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진료받은다음 청력검사한 검사지를 가지고 방문하였는데 돌발성난청은

아니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돌발성난청으리경우 발병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치료하면 71%,1주일이후 진료시 19%,2주이후 진료시 15%정도만 청력이

회복될 정도로 신속한 병원치료가 필요함-조선일보 건강칼럼 기사내용)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서울아산병원에 진료예약하였음으로 진료결과를보고 보청기착용여부를

결정하도록 안내하자 생활에 불편하지만 그렇게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17일 난청으로 대인기피증 생길정도로 불편하다며 재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상담이후

부산 해운대지역 타보청기점 몇곳(프렌챠이즈 보청기점 포함)에서도 보청기상담

해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은 차이

있었고 난청인을 생각하는 전문가라기보다는 보청기를 우선 판매하겠다는 판매자

느낌이라 신뢰되지 않았다고 평가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여러가지 불편사항이 발생하게되며, 청력

변화등의 돌발적인 여러가지 사항들이 발생하는 경우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지식

이나 업무경험에따라 적절한 조치를 받게됨으로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

이나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진행 결과에대한 관련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현실에서는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에 신중함을 기해야할 것이지만 대부분의

보청기소비자(난청인,청각장애인,가족들)들은 안경사나 의사들같이 공인자격이

있어야만 보청기점을 개설할수있다고 생각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이 비슷

할것으로 생각하고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한다음 불편이 해결되지

않아 보청기사용에 실패하거나 오히려 소음성난청피해로 영원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하는 피해를 입거나 제대로 듣지못하여 삶의 질이 떨어지는 생활을 하고

있는 경우들이 많음으로 보청기재활업무 실력없이 "공짜보청기","무료보청기",

"무료보청기 체험행사","보청기 1+1 무료행사"등 다양한 기만행사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들에게 아픔을 주는 실력이 없거나 실력이 없음에도 배우려하지않고

난청인(청각장애인)에게 적응하라는등 적절한 보청기사용상 불편에대해 조치를

하지못하는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를 주의해야 할것이고 보청기재활업무능력

없이 다양한 외형적인 포장(교수,박사,석사,학사,민간자격증 등...)으로 난청인을

기만하는 보청기상담사들도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중에 실력여부를

철저하게 확인하여 피해를 입지않도록 주의해야할 것입니다.


그리고 청각이나 보청기에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의료기기판매신고후 허가만

받으면 누구든지 보청기점을 할수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이다보니 보청기

프렌챠이즈 가맹본부(보청기제조사나 보청기영업회사) 통하여 보청기점을 개설

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판매후 보청기폐기시까지 진행

하는 보청기재활비용임을 알지못하고 보청기판매마진으로 잘못알고있는 경우가

많이 있음으로 보청기점 게설후 본의아니게 부정적인 보청기상술이나 기만상술로

양심을 저바리는 상행위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음으로 예비 보청기창업자분들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쉽게 돈번다면 대부분 사기꾼일 경우가 많음은 상식임)


오늘은 보청기 제작되었지만 이비인후과에서 돌발성난청치료약을 처방받아 2일

동안 복용하다 실신하여 인제대학교 해운대 백병원에 몇일동안 입원치료후 퇴원

하였지만 코로나19의 위험으로 자택방문을 희망하여 자택에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