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있는 요양원에 입원중인 3604번 보청기고객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부터 난청이였고 2006년부터 더심해졌다하였으며 어지러움증으로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은후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을
소개받았으나 보청기에 대한 불신(주변의 실패사례등)으로 구입하지는 않았으며
지인에게 기증받은 보청기가 있지만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한 어머니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게되어 보청기
상담위해 2011년9월2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을 공감한후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8일 제작된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막내아들과 함께 생활
하는 며느리까지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후 작은소리로도 대화가 가능
함에 만족하면서 보청기관리에 대해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에 이물질있어
제거하고 보청기청소에 대해 안내하면서 보청기사용에대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매우 만족한다며 함께 방문한 아들과 평가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우측에 착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ITC 귓속형보청기가 프로그램상 오류가 발생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는데 점검결과는 AMP문제로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착용해도 제대로 듣지못한다며 아들과 방문,점검결과 보청기내
물기가 있고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4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면서 아들과 방문하여 부착작업과 청소까지
진행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8월 새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소리않난다며 아들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다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월 잘사용하던 좌측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아들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부착위치가 내부부품 손상
위험있어 안내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끈재설치)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아들이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MIC/L:REC교체)
2017년5월12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
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장애등급 가능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장애진단을 받아보도록 안내
하였습니다.(AMP부식심각,제품노후로 신제품 권장함)
5월16일 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귓속형보청기가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다는 보청기제조사 점검결과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2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본인이 다니는 경로당에 보청기점에서
방문하여 이비인후과까지 태워다주면서 청각장애인증 만들어준후 공짜보청기를
준다고 하였지만 막내아들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며 조심하라고 하였는데 실제로
대부분이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7월18일 청각장애5급으로 나옴으로 부산 대연동지역 새롬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
보청기는 반품기한내임으로 반품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
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E Series-P 2 제품은 단종됨)
7월24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발행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새롬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
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9년10월 건강문제로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 요양병원에 입원하여 생활하고
있는데 잘듣지 못한다며 아들이 모친을 등에업은 상태로 3층까지 올라와 외이도
청소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있는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우측보청기 분실함)
2020년9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지자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후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오늘은 아들이 전화로 모친이 요양원에서 입원생활중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분실하였다하여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한 지원절차에대해 안내
하자 고등학교 친구가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이비인후과 의사인데 병원내에도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이 있던데 앞전에도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은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하다보니 심적인 부담감이 있었다며
이비인후과를 소개해달라하여 요양원부근에있는 이비인후과를 인터넷검색하여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발급받도록하고 변경된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 제도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75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