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일광면 요양복지센터에서 생활하는 034번 보청기고객 조카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중이염으로 양쪽 고막이 천공된 난청있어 1970년대부터 보청기사용하였고 부산 서면지역 여러 타보청기점에서 여러번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였으며 2003년 부산 동구 수정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디지털보청기를 150만원에 스타키 보청기사 Endeavour SE 1채널기능 소형 귓속형보청기 구입했지만 말소리구분 않되면서 잡소리가 심함으로 조카가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 되어 2004년2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확인결과 가져온 보청기가 청각상태 비해 보청기이득이 부족함으로 소리샘보청기사 caballo-P 2채널2밴드기능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했습니다. 2004년구입한후 보청기중에 우측보청기가 노후되어 예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SE 2채널8밴드기능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2009년10월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사용고객에게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만족을 주게되면 평생고객이 됩니다. 보청기판매시와 달리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불편한 문제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조치못하면 결국은 다른 보청기상담사들을 찾게됨으로 보청기상담사는 고객만족위해 끊임없는 보청기재활관련 업무능력을 배양해야 하는 것입니다. 2011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16개월만에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 가득막혀 보청기증폭이득이 약해졌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 확인시키면서 청소하자 깨끗하게 잘들린다 하였으며 그동안 방문하지않은 이유를 확인한결과 건전지를 조카가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해주어 그냥 사용하였다면서 후회하였습니다. 2012년2월21일 우측보청기가 잘들리지않아 신규상담차 조카와 방문, 청각변화 알기위해 관련검사결과 변화없었으며 보청기점검결과 기능상 문제로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점검결과를 보고 신규구입여부를 결정하기로 안내하였습니다. 2월27일에는 2009년10월구입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보청기에는 문제없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이었던 스타키보청기사 SE 단순증폭방식 좌측 소형귓속형보청기가 문제임으로 밝혀져 양쪽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신규제작된 주파수전이기능있는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사용한결과 그동안 듣지못했던 소리가 들린다며 전화로 보청기착용소감을 이야기하여 기능에대해 재설명하고 불편에 대해 파악하도록 하였습니다. 현재 유통되는 보청기는 소리조절이나 편의기능에대한 기술발전으로인해 보청기 상담사가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와 사용환경을 제대로 파악하면서 필요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 사용에 불편없이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고 만족한다며 감사인사하였고 주변지인들에게 한미보청기 자랑을 많이하고 있다하였습니다. 2012년9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볼륨조절기 조절캡이 떨어져 on/OFF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빠지지 않는다고 방문, 점검결과 건전지도어 문제로 교체하였으며 우측보청기는 손볼륨조절기가 파손되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ow교체) 2016년7월4일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가 구입한지 4년이상되었고 보장구지원금받은지가 9년넘어 예비보청기에 대해 보청기상담하면서 보호자인 조카에게 전화로 구입절차를 안내하였습니다. 7월28일 동사무소에서 보장구구입에대한 허가공문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과 보청기본 채취하여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16년8월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관련서류 발행 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받아 제출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4일 고객의 조카가 보장구처방전받은 이비인후과에서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 점에서 보청기구입하지 않았다며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해주지 않겠다고한다며 전화로 문의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관할 보건소 보건행정과 의약관리담당쪽에 문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8일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동사무소에 제출하였고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가 입을 벌리거나 음식물씹을때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수리접수할때 접수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8월26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보니까 잡소리난다며 조카와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착용법이 익숙하지않아 규정대로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아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 1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8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뿌듯한 압박감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총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계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2017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 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점검위해 조카와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4개 점검 결과 2016년구입한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2012년 구입한 좌측보청기는 손잡이끈에 문제있어 재설치작업한후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파킨슨병과 치매초기현상으로 부산 기장군 일광면의 요양 복지센터에서 생활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조카가 전화로 우측보청기 파손되었는데 신규보청기구입시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보청기가 파손되어도 내부부품중 AMP만있으면 수리가능함을 안내하자 고객이 초기치매증상있어 파손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를 어디에 두었는지 모르겠다하여 다시 찾아보고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