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사는 6791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경 서울지역 정형외과에서 양쪽 무릎에 인공관절수술하였고 부산
영도구 영선동지역 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02년경 서울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좌측귀에 중이염 있었지만 치료나
수술에대한 안내없이 보청기추천하여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
상담하면서 보청기소리 들었는데 왕왕거리고 불편하여 포기하였다 하였습니다.
2004년 남편과 사별후 난청이 더심해지고 이명현상도 심해져 의료기체험실에서
초음파치료 받고있으며 서울사는 사돈도 보청기하고 있지만 불편해도 할수없어
착용하고있어 보청기에대한 불신이 높은 상태이며 딸이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2017년10월16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3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1월20일 보청기 착용중에 빠져 분실할뻔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 변화가
있음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25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SHELL교체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가
잘빠져 분실할까 걱정이라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형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카날락설치,SHELL교체)
2018년1월8일 지인이 보청기밟아 파손되었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12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파손되었다며 전화와 2018년2월5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밀림방지용 카널락을
건전지교체하면서 파손시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카널락 재설치)
전화로 자택방문 요청하여 2월20일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였더니 그동안 보청기
관리에 감사하다면서 직접 요리한 수육과 두유선물세트 주셨으며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세수를 몇번하였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해진것 같다하여 보청기점검접수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
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계획된 보청기재활
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12일 미장원에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파마하고 머리까지 감은후에
귀가한후 보청기분실함을 뒤늦게알고는 미장원에서 쓰레기통까지 보청기를 찾아
보았지만 찾지못해 충격이 크다는 딸의 전화에 미경과 보청기재활비용 감액하여
보관된 귓본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제작
하기로 협의한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18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친구(7108)의 보청기가 제작되어 2018년5월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중 본인도 보청기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전화와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힘들고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전화와서 자택방문하여 보청기회수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출력이 12 dB HL
낮고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보청기소리 작아졌다며 전화와서 2019년6월 자택방문하여 보청기회수후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전화와 2019년9월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확인한결과 껍질
교체가 필요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8월8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전화와 자택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청소한후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8월16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8월19일 부산 영도구 대교동에있는 영도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진행
하였는데 검사기간이 6개월걸린다며 2개월마다 검사하기로 하였다며 이야기를
하였다며 병원에있는 보청기상담사가 귀걸이형보청기를 들려주었는데 착용하고
있는 보청기보다 크게 들렸다며 딸이 전화하여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
과정 진행하면서 궁금한점에대해 설명해 주었습니다.
8월23일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9월 쉘교체한 보청기가 밀려나오는 현상있자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전화로 자택방문을 고객이 요청한후 딸이 전화와
모친의 그동안의 상황에대해 설명해주면서 치매증상있다며 부산 영도구 대교동에
있는 영도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진행하여 행정복지센타에 서류제출
한지 오래되었는데 연락오지 않았다하여 확인방법을 안내한후 보청기관련 질문
에대해 상담한후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핸드폰으로 촬영한후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여 고객의 보청기관련 사항들을 보청기
재활10차과정 진행하면서 파악한 정보를 전화로 딸에게도 알려드렸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06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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