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379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0년 돌발성난청 발생하여 부산지역 동아대학교병원에 입원하여 치료 받았으며 이후 회사생활에서 회의시간에 작은소리듣는데 불편하다면서 2012년 6월1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6월9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그동안 부산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상담 했는데 거래하는 보청기직원을 부른다고 하였지만 거절하였으며 부산 서면지역의 몇곳의 타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하면서 한미보청기점과 비교한결과 최종적으로 한미보청기로 결정하고 방문하였다함으로 편의기능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13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보관법 교육하고 보청기불편사항을 파악하는 요령까지 안내하였습니다. 6월15일 큰소리발생시 부담스럽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데이터로그기능 확인결과 평균소음도가 65 dB HL로 파악되었고 큰소리발생시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 막았는지 확인결과 막지않았다함으로 재교육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고 큰소리불편에 대하여 좌측귀를 막고 불편한지 파악하도록 하였습니다. 6월23일 전화통화할때 보청기자동전화연결기능을 이해하지못해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후 전화받는 요령을 재교육한후 그동안 "양성 돌발성 체위성 어지럼증" -귀의 세반고리관안에 몸의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정상조직인 이석이 떨어져나와 전정기관 자극하면서 어지럼증 발생하는데 증상은 머리위치가 크게 바뀌는 행위, 즉 누웠다 일어날때나 앉았다 누울때,허리숙일때,갑자기 올려다볼때 빙빙도는듯한 어지럼증이 느껴지다 30초정도 지나면 사라지는 양상보이며 심한 경우 도는 느낌은 아니어도 어지러운 느낌이 하루종일 지속되기도함-으로 3일동안 병원에 입원치료 받음으로 착용하지않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으며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궁금한점을 상담하였습니다. 2014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그동안의 청력변동을 확인하기위해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의 내장기능인 청력검사기능을 이용 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의 내장기능인 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보청기 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로 교체해도 작동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고 건전지가 방전되어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건전지표면 확대하여 새건전지 아니였음을 확인 시킨후 건전지교체하자 정상작동했고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방향감이나 말소리 선명도문제를 이야기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효과에 대해 진행하자 도움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5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 놓히는 경우가 많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의 청력변화가 많았고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도 우측은 70%유지하는데 좌측은 65%에서 40%로 저하됨으로 보청기착용에대한 필요함에 재공감함으로 좌측에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들어보니 균형감과 안정감이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치과병원 치료중에 좌측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가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스타키보청기사제조후 나라보청기사 판매)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