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6년생인 여성고객(1946)분이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위하여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9년2월13일 어머니의 난청해결을 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2008년2월18일부터
우측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여동생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일상생활에서 보청기가 도움이 많이되어
좌측에도 추가로 보청기를 착용하면 어떤지를 알아보기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처음 보청기상담시 좌측귀의 청각상태에 대하여 설명을 했는데 기억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우측은 보청기예상사용효율이 70%이며 고막형보청기의 증폭이득범위내에 있었으며
좌측은 보청기예상사용효율이 0%로 고출력의 귀걸이형보청기 사용으로 보조개념으로
사용해야한다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시연하였지만 의사전달이 되지 않았나봅니다.
함께 방문한 여동생에게도 가족으로서 언니와 대화하는 요령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고
이러한 언니와의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 보청기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기본지식이없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청기를 상품구입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고 보청기가격이 비싸면(기능이 많으면) 더 잘알아듣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는 잘못 알고 있는 것입니다.
개인별 청각상태와 개인별 음감기호도에 따라 보청기의 기능선택이 다르며
증폭이득의 필요성에 따라 보청기의 크기가 달라질수 있는 것이 보청기입니다.
이렇게 개인별로 다른 청각상태를 확인하여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아 추천하는 것이
보청기상담사의 임무이며 선택된 보청기의 기능을 이용하여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을
위하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 사후관리비용이 보청기구입비용에 포함되어 있음으로
이러한 보청기재활과정에 필요한 업무능력이 있는 보청기상담사인지를 확인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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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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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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