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출력부족인 보청기는 반품하고 신규제작된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사는 329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6. 9. 19:1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사는 329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학교시절 수영선수하면서 중이염을 앓았으나 별다른 중이염치료는 받지

않았으며 지금은 물이나지 않는다고 하였으며 40대때부터 말소리구분이 곤란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고막은 깨끗하며 달팽이관

손상된 난청으로 보청기를 추천하여  병원과 연계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보청기점과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프랜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해 보았지만

신뢰되지않자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고는 2010년

9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으며 고객은 현재 당뇨,심혈관질환,고혈압,뇌혈관관련

치료약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2채널8밴드기능인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고 보청기상담과정을

경험한다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가장 세밀하고 신뢰된다면서 보청기재활

과정을 함께하기를 원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2010년9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사용이 일상생활에서

도움되며 가족들도 본인과 대화시 편해졌다한다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지

않으면 부인이 귀신같이 알고 지적한다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주변의

지인들에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자랑을 많이한다며 감사인사 하였습니다.

 

2011년6월 좌측보청기를 실수로 밟아 보청기껍질 파손되어 걱정스런 모습으로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해당 제조사에 작업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2011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는 불편없고 만족함으로 고등학교졸업 50주년

행사에서 만난 친구들에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자랑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후 말소리

구분이 선명해졌다며 보청기는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함을 공감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고등학교 동기회 사무실에 보청기착용한

동기들이 여러명있는데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본인만큼이나 불편없이 잘사용하는

경우가 없다며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관리에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8월 좌측보청기 건전지도어가 끝까지 닫히지않음으로 방문하여 확인결과

건전지도어 파손으로 교체하고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과 청소하고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에 손잡이끈 재부착하였으며 혈관이 막혀서 

수술과 약물치료받았다며 건강의 소중함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음으로 청각확인하고 보청기재활

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6월 작은소리듣기에 문제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한후 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가족과 TV시청할때 볼륨차이에대해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만두와 찐빵을 사왔으며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의 

손잡이끈 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

구입)가  삐~하는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좌측보청기는 심하지않아

환기구막아 재확인하기로하고 우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이 심해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리약하다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수영장에서 만난 사람이 대한보청기에서 렌탈

보청기를 계약하여 사용중인데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건전지가 남았다며 100알을 주더라며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다음 재부착작업한후 청각

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검사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부산 기장군

지역 이비인후과를 알아보았는데 수면뇌파검사기가 없어서 안된다고 하였다며

알아봐달라고하여 인터넷검색과 전화로 알아보고 청각장애등급관련 검사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부산 기장군지역과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를 안내

하였습니다.(청각장애등급관련 검사비는 15만원~30만원사이)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

년구입)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후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새롬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6급 받았으며 보청기구입한지 7년정도되어 보장구

지원금으로 보청기구입하는 방법을 문의하여 보장구처방전부터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5월 청각장애등급을 받은후 아들이 알고있는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있는 

코스트코부산점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지엔리사운드보청기사 ReSound 

GN CL8 CIC +P 양쪽 고막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제품사양 알수없음)를 2018년 2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 

불편해도 2년정도 착용하였는데 갈수록 말소리구분 않되고 잘들리지않자 염치

불구하고 음료수사가지고 방문하여 청각상태 확인한결과 청력변화는 10여 dB

HL내에 나빠졌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우측 50%에서 15%로,좌측이 75%

에서 35%로,양쪽 70%에서 25%로 저하되어 설명하고 외이도변화로 외부피드백

현상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큰소리가 불편한 보청기를 보청기상담사가 업무능력부족으로 제대로 보청기조절

해주지못하는 경우 참고 보청기를 착용하다보면 소음성난청피해로 말소리구분을

영구히하지못하는 위험한 피해를 입을수있음으로 보청기사용에 주의해야합니다.

 

2020년6월 쉘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고막형보청기

(2010년구입)가 밀려나오는 현상이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비교해본결과

외이도변형으로 발생한 문제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3년4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부인과 함께 방문

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으며 지엔리사운드

보청기사 ReSound GN CL8 CIC +P 고막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제품사양은 알수없음,)부산 수영구 망미동

있는 코스트코부산점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가 불편해 보청기

구입점을 5년동안 방문해도 불편은 해결되지않고 청력저하와 말소리구분이

않되자 재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5월12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부인과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작성하자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에 처음 참석한 부인은 부산 수영구 망미동

있는 코스트코부산점에있는 타보청기점에도 보청기불편시 함께 참여해 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는 차이가 많다며 보청기에대해 많은것을 배웠다고

하였습니다.

 

5월22일 보청기소리가 작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1

차과정 진행하였는데 피팅프로그렘 확인결과 출력여분이 얼마남지않아 더높은

출력의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하고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

11차)과정 진행한후 기존 보청기는 반품의뢰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48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