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괘법동에 사는 1943년생인 남성고객(32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2005년2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3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잔고장이 많아 보청기상담사와 다투고 2006년1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수리를 의뢰하면서 인연이된 남성보청기고객입니다.
해당 보청기제조사와 업무진행중에 2005년2월에 신규로 구입한 보청기는 1998년3월에
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외형만 000고객에 맞도록 재제작한 중고보청기로 확인되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문제가 있어 본 한미보청기로
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하는 고객중 사용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사후관리를 받는 경우 보청기수리과정에서 실제로 수리작업한 내용과 다른 경우와
신규 보청기판매를 하면서 다른 고객이 사용하던 중고보청기를 신규로 속여 판매한 경우를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수리보고서를 통하여 알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양심의 문제입니다.
보청기구입시 상식이하로 보청기가격을 과다할인조건으로 제시하거나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잔고장이 자주 발생한다면 보청기의 상태 및 제작일자를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보청기 수리여부나 보청기에 대한 정보에 대하여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제품번호로
문의하면 보청기제조시부터 현재까지의 수리이력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보청기제조사의
경우 수리과정에서 그동안의 제품이력에 대하여 수리보고서로 출력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모든 고객에게 수리시마다 확인시켜주는 증빙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제품이력이나 수리내역에 대한 확인과정에 고객분들은 신뢰하고 있습니다.
2009년4월에는 세수를하면서 보청기를 착용하고 함으로서 보청기내부에 문제가 없는지를
점검하기 위해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조치받은 이력도 있는 고객입니다.
보청기 사용중 실수로 보청기에 물이 들어간 경우 즉시 건전지를 보청기에서 제거하고
물기를 제거한 후 보청기전문점으로 신속히 방문하여 보청기점검을 받기 바랍니다.
이러한 일련의 조치방법에 따라 보청기의 재사용 및 수명에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몇일전에는 보청기를 보관하는 알습기제거통을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였는데 알습기제기통의
경우 제조사에 따라 다르나 6개월에서 1년정도 사용하면 실레카의 습기제거효율이 저하됨으로
일정기간 사용후에는 새로운 알습기제거통으로 교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추석명절전에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청소도 실시하고
주변에 건전지를 판매하는 보청기점이 있지만 청소 및 점검을 받기위해 괘법동에서 서면까지
오토바이를 타고 방문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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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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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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