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청각장애등급 진행중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서류보완공문이 왔다는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475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1. 05: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475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조선소에서 40년동안 현장작업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제대로 착용않았으며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0년 부산 사하구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소음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지인이 사용하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278P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상태로 1시간정도 소음있는 장소에서 착용했었는데 보청기소리가 고통스럽고

어지러워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그냥 살아왔다고 하였습니다.


가족과의 공동생활에서 불편한 한미보청기고객(899)인 부인이 설득하여 보청기

상담위해 2015년8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했지만 금전적인 부담으로 주머니형보청기

요구하여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주의사항교육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NHS

101M 주머니형보청기 내장기능인 HN기능과 PC기능 이용하여 불편함이 최소화

될수있도록 조정하고 볼륨조절기 사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1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NHS101 M 주머니형보청기가 소리끊기는 현상

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2P코드단락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난청이 더심해져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해 이비인후과에서 검사한결과를

동사무소에 제출하였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서류보완공문이 왔다며 방문

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2015년과 비교하여 15~45 dB HL까지 떨어져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5년 기도청력검사결과지를 복사하여 제출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