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금곡동에사는 28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DX-SE
소형귓속형보청기를 8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세기
보청기사 SG-55 PP BTE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사용
하다 인터넷검색하던중에 2005년12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방문하여
하고 건전지구입과 함께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까지 받고있습니다.
2008년11월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REC의
상태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청소를 실시하였는데 잘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정기적인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가 필요하며 이러한
과정들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면 보청기의 수명연장에도 많은 도움이됩니다.
2010년4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도 않았는데
차별없이 꾸준하게 보청기관리를 진행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9월 보청기가 고장이라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문제가 아닌 자택주변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한 건전지문제로 밝혀져 건전지를 새로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 보청기구입한지 7년되어 보청기고장날까
걱정이라며 새해에는 형편이 풀려 청각에 맞는 보청기를 구입했으면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그동안 청각장애등급 관계로 종합병원과
대학병원에서 수면뇌파검사까지 받아보았지만 움직여서 않된다하여 검사비용만
날렸다며 청각장애등급 진단과정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지만
잘관리해주어 8년째 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5월17일 부산진구 부전동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X-SE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고장나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듣고 보청기사후관리계약 체결
5월2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있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청소하자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진구 범천동 춘해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을 받기위한 관련검사받은후
검사자료를 주민지원센터에다 제출하였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완자료를
제출하라는 문자안내받고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시
검사한 자료와 보청기구입내역에대한 확인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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