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청각장애등급받은 이비인후과병원에서 추천한 보청기점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 같지않았다는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326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9. 21. 10:5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326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앓았으며 소음심한 섬유공장에서 소음방지구착용없이 근무

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대화시 자음구분에 불편많아지자 2002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28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프로그램형 고막형

보청기구입하여 한미보청기 방문할때까지 소모성부품교체없이 하루평균 12시간

사용하였으며 우측은 정상청력이라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까지 진행한후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야하지만

사전예약없이 방문해 예약손님 방문하여 다음날 재방문하여 음감테스트과정과

보청기기종선정위한 마무리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2010년7월21일)

 

익일 재방문하여 전일 검사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설명하고 음감

테스트과정 진행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도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었지만 편의기능인 자동전화기능,청력검사기능,데이터로그

기능,IQ기능을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8채널8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후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자 상담마친후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과정이

복잡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구입전 보청기기능과 효율에대해 미리 알수

있어 신뢰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아주 만족하고 있다면서 주변

지인들에게 한미보청기를 자랑하고 자신있게 홍보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3개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불편하지

않도록 사후관리를 잘해주어 고맙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6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한미보청기 보유부품으로 교체하고 3개 보청기를 청소까지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유중인 3개 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하던중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고막형보청기가 플레이트부터 껍질까지 균열

현상발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해당 제조사에 보수의뢰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양쪽으로 보청기

착용한후 방향구분과 소리듣기가 편해졌다며 보청기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2년6월 청소위해 방문, 3개 보청기를 청소하고는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주변에 보청기가 불편하거나 실패한 경우 한미보청기를 추천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 2010년7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해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작은소리듣는데 어려움있다하여 보청기

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말소리가 선명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양쪽으로 보청기구입하였으나 아낀다고

한쪽씩만 착용하다 KBS TV에서 난청있으면서 못듣고 사는것과 보청기로 소리를

들으면서 사는 경우 치매발병율이 5배이상 차이난다는 내용의 TV뉴스 보았다며

앞으로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겠다며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후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

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부인이 당뇨합병증으로 발가락수술관련으로 병원에 입원하여 신경을

많이쓴 다음부터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점검한후 보청기는 이상없어 기도

청력검사와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

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 제거)


2016년11월11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손잡이끈떨어져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한다음 보청기제조사로 보내야할줄 알았는데 바로 조치되어

고맙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듣지못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를 설명한다음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중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6급으로 판정받은후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추천하는 부산 중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 같지가 않았다며 방문하여 출력부족인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를 대체할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한 상담

과정을 진행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후 보청기가격 안내하고 보장구지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보장구처방전을 먼저 발급받아야함을 안내하고 이비인후과

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