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는경우 세심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청력박사 2009. 1. 28. 19:09

1952년생인 여성고객(1920)분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경상북도 경주시에 살고 있는데 난청으로 지역내에 있는 보청기점을

대학병원에서 소개하여 상담하였으나 장애우관련일을하는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2009년1월6일에 방문하여 상담한 후 4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9년1월13일부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오늘 2차진행을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그동안 큰소리에 대한 불편등은 없었으나 가족과 텔레비젼 시청시 볼륨차이가 있고

말소리도 처음에 비하여 작은소리 듣기가 불편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해 파악된 자료와 보청기내의 데이트로그자료와 함께

000고객의 보청기재활계획에 의해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에는 주의해야합니다.

개인별로 다른 청각상태와 음감에 대한 부분을 반영해야하고 불편하지 않으면서

증폭되는 보청기소리에 순응하여 학습효과가 최대한으로 될 수 있도록

세심한 관리를해야함으로 많은 주의가 필요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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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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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