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진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하지 않았던것을 후회하였다는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사는 784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21. 18:3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사는 784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7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병원내에있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고 청각장애5급등급받은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BKM-P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제조한후 복음보청기판매,

어디벨보청기사 START 1000제품과 동일,matrix115/50,20독립조절구간,소비자

가격330만원추정)를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30만원,총합게1,479,

000원에 구입한후 보청기착용하였는데 왕왕거리고 큰소리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이야기하면 말소리가 작아지고...말소리작다하면 큰소리가 불편하기를

반복하다 방문하기를 포기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착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동생이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2019년9월17일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보청기와 청각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내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

이나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음을 직접 체험하고는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상담사 업무

능력문제로 그동안 불편하고 위험한 보청기사용을 하였음을 깨달았습니다.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BKM-P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내 타보청기점구입)가 청각대비 보청기조절기능은 

부족하지않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사후관리비용

을 감안하면 오히려 새보청기 구입하는것이 더경제적이라 보청기재활비용과

신규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12월30일 동생이 재방문하여 난청으로 생활이 불편하지만 보청기실패하고 새로

구입비용을 들여야한다는 사실에 보청기를 포기하고 불편하게 살고있는 형님이

안타깝다며 구입비용에대해 이야기하여 보상적용한 금액을 이야기하자 설득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월4일 동생이 형님설득하여 재방문,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

결과 보청기착용한 우측귀가 2019년9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기도청력

검사한 자료와 비교한결과 5~25 dB HL이나 더나빠져있었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11일 신규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BKM-P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내 타보청기점구입)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울리지않아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10일정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해보았는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BKM-P20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내 타보청기점구입)와

달리 불편않하고 가족들과 TV볼륨도 비슷해져 좋아하며 진작에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보청기하지 않았던것을 후회한다며 음료수도 사왔으며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