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831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혈압약을 2010년경부터 부산 남구 감만동에있는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9년 TV보던중에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않았지만 3개월지나 2020년
1월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있는 상쾌한이비인후과에서 일주일 치료받았지만 청력
회복되지않자 치료를 포기하였으며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엿습니다.
2020년1월 뇌진탕으로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수술한다음
난청이 더심해져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였지만 동생이 청각장애인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있는데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해하고 주변에서 보청기 구입한후
대부분 실패하거나 제대로 사용못하는 경우들을 많이보아 미루던중 국제신문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 읽어보면서 신뢰되어 상담차
2020년12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보청기 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
하여 직접 제조한다고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FLOW 2 CIC"로 표시된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2021년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1차조절한후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자 부산 중구 광복동에있는 연계된 타보청기점
(분점)으로 연결해주어 한달에 한번씩 지금까지 8번정도 소리조절 받았지만 불편
함이 해결되지않자 최근 뇌문제?라는 이야기하여 답답한 마음이던중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국제신문에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중에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보청기라도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시면 보청기 사용상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속시원하게 제시해 드리겠습니다."라는 내용을 읽어보고 재사용가능한지
알아보기위해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상담고객이나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이 상담끝날때까지 2020년에 상담한 사실을 알지못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
하여 직접 제조한다고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FLOW 2 CIC"로 표시된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2021년 300만원에 구입하고 1차
조절후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자 부산 중구 광복동에있는 연계된 타보청기점(분점)
에서 사후관리받았던 과정과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많고 음감테스트과정
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불편없고 10m이상 떨어진 거리에서도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면서 가져온 보청기의 재사용에대해 문의하였지만 피팅프로그렘이 없음
으로 재사용을 할수없음을 안내하자 이해하고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여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부인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10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