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수정동에사는 85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동구 수정동지역 병원에서 2000년경부터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3년경 부산 서구 암남동에있는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에서 위암
수술후 약물치료 받았으며 1970년경부터 좌측귀에 물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
받던중 통증으로 중단하였으며 우측귀는 2011년 갑자기 난청발생하여 부산 동구
수정동에있는 윤이비인후과에서 6개월치료받아도 회복되지 않았으며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후 심한난청으로 판정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주변에 보청기한후 불편해하거나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
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게되어 2021년6월1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로서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받으려면 주민센터에 먼저 지원신청해야함을 안내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에
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수정5동 행정
복지센터에 지원 신청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6월24일 부산 동구 수정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보청기진행해도 된다는 연락왔다는
전화연락에 채취해둔 귓본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귓속형
보청기를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1년7월2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어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Zerena 1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보청기관리방법을 교육하던중 보청기분실우려있어 손잡이끈을 고리식으로 변경
하기로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고리식 손잡이끈으로 변경설치)
7월9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보청기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한후 좌측보청기는
다음에 여유되면 구입하겠다고하여 반품처리하였습니다.
2021년11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재설치공간이 부족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손잡이끈 재설치)
2022년7월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면서 귀내시경으로 외이도내 상태를 보여주면서 중이염재발로 이비인후과
에서 치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75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