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읍에 사는 1948년생인 남성고객(52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따르면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1995년5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
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10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고, 1998년4월 좌측에 같은 1채널의
기종으로 100만원을 주고 사용하다 1999년12월 좌측에 예비보청기가 필요하여 100만원을
주고 같은기능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다고 합니다.
2002년3월 디지털보청기가 출시되어 잡음도없고 말소리가 잘들린다고 추천하여 170만원을
주고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구입하여 사용하여 보았으나 상담시와는 달리
불편하고 여러차례 보청기점을 방문해도 개선되지 않자 알아보던중 2005년9월 지인의 소개로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신뢰하여 보청기재활계약을 맺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만족하여 2006년11월 추가로 좌측에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현재 양쪽으로 1채널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00고객은 1~2개월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건전지 및 청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청소를 위하여 건전지를 양쪽을 사용하지만 4알들이 3팩씩만 구입하고 있으며
이제는 보청기청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지 않으면 찜찜하다고 하였습니다.
000고객과 같이 보청기관리를 한다면 보청기수명이 연장되는 것은 당연하지 않겠습니까!
이러한 관리를 통하여 000고객은 2002년에 구입하여 7년이상된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현재까지도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으며 오늘은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
제조사에 기기점검을 보내 수리견적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000고객도 정기적인 보청기점검과 청소 덕분에 잔고장없이 잘사용하고 있다고 자세한 정보와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재활과정에 감사한다고 하였으며 예비보청기준비에 대하여 의견을
물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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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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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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