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좌동에 사는 1941년생인 남성고객(303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5급으로 좌측은 40여년전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으나 치료나 수술이되지
않는다고 하였고 우측은 30년전부터 난청으로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은 결과
치료가되지 않는 난청이라하여 2003년경 연산로타리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80만원을 주고
2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에 구입하여 착용하였으나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여러차례 방문하였으나 폐업하여 지금은 구입한 보청기점이 없어졌다고 하였습니다.
기계가공하는 제조업에 20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제대로 하지 않았다 하였습니다.
최근 보청기가 고장이나 해운대지역과 서면지역의 보청기점에서 상담을 하였으나 사용중인
보청기는 핵심부품이 고장이나서 사용하지 못하니 신규보청기를 권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아들이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도록 전화하여 상담차 방문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고장난 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내부부품을 점검하여 확인해야 정확한 원인을 알수 있으나
이러한 과정없이 육안으로 살펴보고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은 옳은 업무처리가 아닙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X |
X |
X |
X |
X |
X |
X |
X |
X |
X |
X |
- |
우측 |
30 |
35 |
40 |
35 |
35 |
45 |
55 |
70 |
70 |
85 |
70 |
43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RT |
110 |
60 |
85/55 |
|
MCL |
115 |
80 |
110/65 |
|
UCL |
120 |
110 |
115/110 |
|
보청기예상효율 |
60% |
20% |
55% |
|
|
|
|
|
차폐검사 |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에서
불편하지 않다고 하였으며 좌측에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도움이된다고 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10년1월 보청기상담을 마치며 처음으로 속이 시원할 정도로 만족한다 하였으며
가족과 협의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으며 사용중이던 보청기는 타보청기점에서는 사용하지
못한다 하였지만 최종적으로 해당 제조사의 점검을 받기로하고 택배발송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앞전의 보청기상담과정이 신뢰되고 음감테스트과정의 보청기경험이 불편하지않아
점검의뢰한 지멘스보청기사의 2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의 재사용여부에 관계없이 우측에
추천한 2채널8밴드기능의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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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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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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