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장기간 트럭운전으로 난청이 발생하여 보청기 상담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8. 11. 7. 17:08

1945년생의 남성고객분(1714)이 이비인후과에서 상담후 소개하는 보청기점을 가던 중에

본 한미보청기의 간판을 보고 보청기상담을 위하여 방문하였습니다.

오랜기간 트럭운전을 하는데 트럭내에 설치되어있는 무전시설이 좋지않아 볼륨을 크게하여

사용하였으며 차내 소음이 심하다 보니 신경성난청이 된 것으로 이야기하였습니다.

오래전부터 불편함을 느꼈으나 미루고 있다 요즘에는 많이 불편하여 방문하였다고하였습니다.

방문하여 처음에는 보청기가격에 대하여 문의하였으나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의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한 후 관련검사를 실시할 수 있었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40 

45 

45 

45 

35 

50 

45 

50 

30 

70 

47 

 우측

45 

50 

60 

65 

70 

75 

80 

85 

90 

105 

7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65 

90 

65/75 

 

 MCL

80 

95 

75/85 

 

 UCL

100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80%

 20%

8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였고

좌측귀는 4채널기능에서, 우측귀는 2채널기능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모든 상담과정을 마친후 보청기선택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었다고 하였으며

부인과 의논하여 보청기의 크기를 결정하고 재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첫방문 상담의 경우 보청기상담은 부담이 많습니다.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차이가 많은 현실에서는 보청기상담 자체보다는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정보와 이해를 시켜야만이 다른 보청기상담사와의 비교시

보청기구입가격이 아닌 보청기재활 능력 및 과정에 대한 비교를 통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보청기상담의 촛점을 맞추어야하기 때문으로 상당히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반면 보청기 사용 실패 경험이나 상담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어느정도 비교판단할 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을 하는것에 부담을 느끼지 않으며 보청기를 구입하는 결정율도 90%이상이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의 신뢰도 또한 상당히 높아져서 보청기재활과정효과가 좋게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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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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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