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잘못 선택한 보청기와 보청기재활과정은 이어폰사용의 소음성난청 피해보다 더심각한 소음성난청피해를 입을수 있습니다.

청력박사 2020. 10. 14. 12: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한후 큰소리가 조금이라도 불편(고통)하다면 보청기사용을 즉시 중단

하고 불편하지않도록 조치받아야 청신경이 손상되는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지

않으며 보청기상담사가 적응하라는 이야기나 보청기조절했다고 하였지만 불편이

있다면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라 생각하고 보청기반품 및 환불받아야합니다.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실태는 보청기기계에대하여는 의료기기로 분류하여 식품

의약품안전처에서 보청기검수와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 성능에는 

문제가없으나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한 관련 법규가 

없다보니 의료기기판매업 신고한후 프렌챠이즈 가맹본부를 통해 보청기점을

개설하다보니 보청기관련 난청인이나 청각장애인들의 피해들이 속출하고있는

실정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공인자격제도인 읙사들도 의료행위 결과에따라 명의나 돌팔이로 평가하고있지만

돌팔이로 지칭되고있는 의사들도 전혀 의료적인 업무지식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보청기상담사의 경우는 전혀 청각이나 보청기재활관련 업무지식없이 보청기점을

운영하고있는 경우도 많이있음으로 보청기상담과정 통하여 보청기상담과정중에

소중한 본인의 청각을 보청기로 사후관리할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지식과 능력에

대해 꼼꼼하게 평가하여 결정히기 바랍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는경우 말소리구분은 보청기가 하는것이 아니라 달팽이관내의

청신경에서 뇌로가는 과정에서 하는것임으로 잘못 선택된 보청기와 보청기재활

과정 결과에따라 이어폰사용의 소음성난청피해보다 훨씬더 심각한 소음성난청

피해를 입을수있으며 한번 손상된 청신경은 회복되지 않는다고하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제대로된 보청기사용은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작은

소리도 잘들어야하고 주변의 큰소리 발생에도 조금도 불편(통증)사항이 없어야

안전한 보청기를 사용하는것이며 보청기구입점에서 이러한 보청기사용이 제대로

않되는 경우라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불편사항의 원인과 조치과정에대해 비교하여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평가해보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 관련검사에는 비용발생없음)
cafe.daum.net/sorisem001/2qUP/119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