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보청기나 증폭장치(음성증폭기,증폭기)를 사용하는중에 큰소리가 조금이라도
불편이나 고통을 느끼는 경우라면 보청기나 증폭장치(음성증폭기,증폭기)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이와같은 불편이 없도록 조치받아야하며 이러한 불편사항이 있음
에도 참고 적응한다며 계속 사용하는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를
구분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피해를 입게됨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큰소리가 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참고 적응하라는 비양심적이고 실력없는 보청기
상담사의 이야기만 믿고 계속하여 보청기를 착용하다보면 뇌에서는 위험에대한
부분을 늘상으로 받아들여 제대로 알려주지는 않을 것이며(비행장부근에 사는
사람들이 소음성난청으로 피해입고 있음에도 모르고 있는것같이) 이렇게 잘못
사용하게되면 난청인들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수있는 의료기기인 보청기를
사업자등록과 의료기기판매신고만하면 통닭집이나 편의점들같이 보청기제조사
에서 프렌챠이즈 방식으로 무책임하게 보청기가맹점을 늘리고있다는 사실에대해
개선하지 않는다면 사회적으로 지탄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보청기에대해
관련되는 모든 기관과 사람들에게 해당됨)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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