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암3동에 사는 1945년생의 남성고객(39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6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53만원에 구입하고,
2004년12월 디지털보청기라고 2001년5월에 제작되어 다른사람이 사용하였던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껍질을 교체하여 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여
2005년11월에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청각장애4급인 000고객은 경제여건이 좋지않음에도 불구하고 디지털보청기를 착용하면 말소리만
들리고 잡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보청기상담사의 권유에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2007년9월 보청기
고장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보청기수리를 의뢰한 결과 핵심부품인 AMP의 부식으로 수리가
곤란하다는 수리의견으로 부득이 보청기를 폐기처리하였으며 2007년10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 확인서"에 서명날인하고 현재 사용중에 있습니다.
2009년7월에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6월 53만원을 주고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가
노후되어 예비용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우측과 같은 기능의 보청기로
제작하여 양쪽으로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오늘은 2007년과 2009년에 구입한 보청기 2개가 문제가 있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2009년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이,2007년 보청기는 임의로 보청기
청소를 하면서 소모성부품인 REC가 보청기내로 밀려들어간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조치를 위해 접수하였으며 보청기청소 및 관리에 대하여 재교육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분중에 식품의약품안전청의
보청기표시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보청기사용이나 보청기구입고객의 동의없이 중고보청기를
신품보청기로 속여 판매한 경우와 보청기수리과정에서 정직하지 않은 업무처리를 하는 경우가
파악되고 있는데 이러한 불법적이고 비양심적인 행위는 없어져야 할 것이고 보청기소비자 역시
이러한 잘못된 업무처리에 대하여 파악하여 더이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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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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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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