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375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자동차수리업무를 30년이상 하였다는데 작업소음에 유리창이 깨지거나
모자가 떨어질정도로 소음있어도 소음방지구착용은 않았다 하였습니다.
부산지역 대학병원,서울지역 대학병원 2곳에서 기도검사,골도검사,뇌파검사까지
받았으나 치료나 수술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았고 2008년 또다른 대학병원에서
진료한후 이비인후과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 직원과 상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했으나 보청기착용하면 머리가
띵~하고 불편하여 몇번이나 소리조절받아도 개선되지않아 나중에는 고객스스로
보청기소리조절에 대하여 요구하면서 조절하다 보청기상담사에대한 불신감으로
더이상 방문않았으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거의 사용않았다 하였습니다.
부산 서면지하상가 광고판에서 한미보청기광고보고 상담차 2012년3월 방문하여
보청기에대한 불만 많은 상태라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보다는 우리
나라 보청기유통에대한 실상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중요에대해 설명하면서
공감과정을 진행하던중 약속으로 인해 다음에 예약한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계속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6월 보청기상담차 재방문하여 나머지상담을 요청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안내하고 대학병원 연계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고막형보청기(2008년
구입) 조절내역을 컴퓨터모니터의 화면통해 잘못조절된 문제에대해 설명하면서
사용중인 보청기가 matrix113/45임으로 증폭이득 부족으로인한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나머지 소리듣는 문제에 대하여는 조절이 가능함을 안내하자 보청기재활
서비스계약체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