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즐겁다는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9. 23. 14:10

부산 서1동에 사는 1946년생인 남성고객(190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6급으로 난청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000고객이 먼저 보청기상담을 하여 보청기구입단계까지 갔으나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000고객에게 방문하여 상담토록하여 본 한미보청기에서 상담을

한 결과 000고객도 신뢰하여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2008년

1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4월 보청기를 착용하고 얼마되지 않아 소리가 들리지 않자 고장이라 생각하고...

보청기를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고장이냐하고 며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의 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REC의 입구가 이물질로 꽉막혀 증폭된

보청기의 소리가 외이도내로 전달되지 않은 것으로 000고객과 확인하였으며 보청기청소기로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작동하였으며 이과정을 함께 확인한 000고객은 보청기청소의

중요성에 대하여 인식하고 보청기사용시 소리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정기적으로 보청기청소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사용고객이 보청기사용시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에 대하여

보청기고객에게 직접 확인과정에 동참하도록하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관리방법에서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보청기사용고객이 이해함으로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2009년8월에는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을경우 보관하는 알습기제거통의 재활용방법을 몰라

문의차 방문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 비치된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000고객과 함께

알습기제거기를 재활용하는 방법을 실습과 함께 재교육하였던 남성보청기고객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먼지나는 작업을 하였다고 보청기점검 및 청소를 위해 방문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즐겁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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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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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