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인터넷의 쇼핑몰을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상담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2. 9. 10:41

1952년생의 남성고객(756)분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부산지역에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면서 보청기를 조립제작하는 곳에서

단순증폭방식의 외이도형보청기를 사용하다 불편하여 본 한미보청기 고객인 친구의 소개로

2007년9월18일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으나 이해부족으로 상담만 하였는데

아들이 아버지의 보청기가 노후되고 불편하다고하여 이번에 보청기를 새로 해 드리려고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쇼핑몰을 운영하는 보청기점과 전화상담을하였는데 전화로 추천하는

보청기기종의 소비자가격을 알아보기 위하여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는 위와같은 방법으로 구입하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로 소리조절하는 보청기의 경우에는 사후관리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보청기는 전자제품과 같이 가격이나 사진 및 설명서를 보고 구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는 분의 청각상태에 적합한 보청기기종을 선정하는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개인별로 다른 음감에 대하여 확인하여 불편하지 않고 최대의 효과를 낼수 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를 상담하기 바랍니다.

아무리 저렴하게 보청기를 구입하였다고하여도 보청기 소비자가격의 50%이상이

보청기사후관리비인 현실속에서 보청기사후관리 즉 보청기재활과정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불편하게 보청기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고 보관만한다면 오히려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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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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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