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제는 보청기로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 대해 이해하는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9. 8. 14:24

부산 중동에 사는 1930년생인 남성고객(188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채석장근무 경험이 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끼자

2008년11월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함께 방문하여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상담시 WRS검사결과 좌측65%,우측45%,양쪽70%의 보청기예상사용효율로 나타나

보청기재활과정시작시 본인에게 설명하고 확인서에 본인의 날인까지 받았으나 이에 대한

이해를 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되어 2009년3월 WRS검사결과에 대하여 재교육을 실시하여

보청기로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 대하여 구분하도록 이해시킨 고객입니다.

보청기사용시 본인의 WRS검사결과에 대하여 정확히 이해하여야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으며 보청기사용에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상담과정에서 이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으며

보청기제작후 첫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재교육을 실시하고 서명날인을 받아 보관하고 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필요시에 보청기고객에게 알려주어 이해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는 보청기사용고객은 본인의 청각상태에 대하여 이해를하게되고

보청기사용에 있어 발생되는 여러 문제점중 보청기상담사의 역할밖의 문제점에 대하여

공감함으로 자연히 보청기재활과정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보청기상담사와의 신뢰가

깊어짐으로서 유망고객을 발굴하고 소개활동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건전지를 교체해도 소리가 나지 않아 방문하였으며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젖은귀지가 꽉막힌 것이 원인이었으며 보청기청소기를 이용하여 제거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이 잘들어간다고하여 수영용 귀마게를 추천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확인하자 이제는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이 않될정도로 신체의 일부분이 되었다며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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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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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