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793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5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2019년부터 부산 동아대학교
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있는 코스트코 부산점에서 좌측귀에
130만원주고 개방형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다 분실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들을 돌아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해보았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
되지않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착용하라하여 이비인후과내에있는 프렌챠이즈점인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matrix113/50,8채널,소비자가격150만원)를 12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고 말소리구분 않된다하자 우측에도 보청기하면 잘들린다하여 좌측
보청기구입한지 3개월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Emerald S 20 E 1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9/60,16채널,소비자가격180만원)를 12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보청기를 한쪽착용하는것과 별차이없어 답답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 읽어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65 | 60 | 60 | 55 | 55 | 45 | 50 | 50 | 55 | 60 | 75 | 55 |
우측 | 65 | 50 | 50 | 50 | 50 | 45 | 45 | 45 | 50 | 60 | 75 | 48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65 | 60 | 65/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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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80 | 75 | 75/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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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0 | 100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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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75% | 70% | 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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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과 보청기상담한 여러곳의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했던 보청기소리가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이된다며 가져온 보청기로
재사용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의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을 설명하고 보청기
구입한지가 얼마되지않았음으로 보청기구입점에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던지 반품
및 환불에대해 의논해보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