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소주동에사는 773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자동차정비공장에서 2000년경부터 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2009년경부터 중이염있어 2011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양쪽)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4년 경상남도 양산시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ME-CIC(5) 고막형보청기(matrix112/51,5채널,소비자가격240
만원)를 양쪽 480만원인데 할인하여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하여도 제대로 조치가 되지않았으며 보청기착용 당시에는
좌측귀보다 우측귀가 더잘들렸는데 지금은 1/2도 않들린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지만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조절이 최대로 되어있고 보청기가 오래되었으니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라는
이야기만하여 답답한 마음이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경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난청있는 남편
보청기를 본인이 하는것처럼 보청기상담사가 구입을 권유하여 구입하였다고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내온 공문내용중에 보장구지원금관련 의료법위반사항과
구청에서 보내온 "장애인보장구 부적정 수급에대한 조치" 공문내용중에 "속임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보장구를 지급받은 자 또는 제3자에게 양도 및 판매한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함"을 안내하자 이렇게 업중
할줄 몰랐다며 후회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으며 지금도 범법행위를 저지르고있는
보청기상담사,의사,청각장애인들이 많이있다는 사실이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후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상담하는
과정에서 파악되고있으며 의료법위반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적발될것이며 이러한
위법행위에 동참한 보청기소비자(청각장애인)도 범죄소멸시효안에는 처벌받게
될것임으로 보청기구입시 달콤한 유혹에 빠지지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장애인 보장구관련 의료법위반사항:본인부담금을 면제하거나 할인하는 행위,
금품을 제공하거나 불특정 다수인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행위 등 영리를 목적
으로 환자를 의료기관이나 의료인에게 소개,알선,유인하는 행위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70 | 90 | 85 | 90 | 85 | 90 | 85 | 95 | 110 | X | X | 85 |
우측 | 80 | 85 | 85 | 80 | 70 | 75 | 75 | 80 | 85 | X | X | 77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95 | 90 | 90/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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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95 | 90 | 90/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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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5 | 105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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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45% | 30% | 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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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만족한다고하여
가져온 경상남도 양산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와이덱스보청기사 ME-
CIC(5)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우측
보청기가 108/24,좌측보청기가 109/29로 보청기구입점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
이득을 최대로 해놓아 더이상 보청기소리를 크게하지 못한다는 이야기는 거짓
으로 밝혀졌으며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못한 원인은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 문제였음이 조절내역 확인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가져온 보청기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통해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보청기소비자
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부분의 비용임으로
이중부담의 문제와 보청기기기검증위해 몇일동안 보청기제조사에 보내야만하는
문제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