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796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4년 부산 동구 좌천동지역 김원묵기념 봉생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던중 2016년 경동맥협착증으로 시술받았으며 자동차
제조공장에 4년,콘테이너제작공장에 1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않았고 2000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던중 2004년 사업부도로 스트레스
받으면서 이면현상과 난청이 더심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부산 동구 수정동지역 윤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
되지않는 난청진단받으며 청각장애등급 진행했지만 나오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8년 부산 중구 창선동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여 볼륨조절기 조작하면서 사용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구분않되고 청력이 더나빠지는 느낌
이라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있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65 | 60 | 60 | 55 | 70 | 70 | 70 | 70 | 75 | 80 | 85 | 67 |
우측 | 35 | 40 | 50 | 55 | 55 | 70 | 70 | 70 | 60 | 70 | 70 | 58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85 | 70 | 75/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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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80 | 70 | 75/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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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5 | 105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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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15% | 40% |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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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볼륨조절기 조작하면서 사용했던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창선동
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2018년구입) 착용중에 느꼈던 큰소리불편이 청신경손상
되는 소음성난청의 피해였을수있다는 사실에 공감하고 음감테스트상에서 경험한
보청기는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하여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가능한지 확인부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에 들리는 큰소리가 조금이라도 자극적이고 불편(고통)스럽다면
보청기착용을 즉시 중단하고 실력있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문제점과 해결책을
찾아보아야하며 적응하라고만하는 실력없고 난청인의 인생을 망치는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 이야기를듣고 계속적으로 보청기착용하면 영원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하는 안타깝고 억울한 피해를 입게됨으로 주의하기바라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거나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
보청기상담고객을 분석해보면 보청기기종문제라기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실력
부족이 원인이었으며 이로인한 청력저하의 원인도 많이있는것으로 파악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관련 관련법규나 공인자격제도가 아직없는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현실을 제대로알고 보청기가격비교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파악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