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소주동에사는 729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78년경 코를 심하게푼후 이명현상 발생하였으며 2011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서 불편느꼈으며 좌측귀는 중이염으로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핑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철공소업무를 50년동안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부산양산대학교병원
에서 대장암수술 2번(2014년,2015년) 받았으며 심장박동기와 당뇨약을 2018년초
부터 설치 및 처방받아 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과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 2곳에서 보청기구입후
사후관리가 제재로되지않아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있는 친구(5631) 소개로 2018년10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청각장애등급을 받기위해 검사중이다며 다음에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2월19일 청각장애등급이 5급으로 나왔는데 검사받았던 부산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하라고 자꾸 전화와 부담스럽다며 보장구처방전을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받을수없는지 문의하여 부산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
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재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관련 의료법위반사항:"본인부담금을 면제하거나 할인하는 행위,금품을
제공하거나 불특정 다수인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행위 등 영리를 목적으로
환자를 의료기관이나 의료인에게 소개,알선,유인하는 행위"-1년이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 벌금(쌍벌죄)
12월31일 보청기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한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
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받은다음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3월8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부인과 TV볼륨차이가 2정도난다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젖은 귀지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제거위해 흡입귀청소기를 구입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