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사는 684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선박기관사로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하고 5년정도 근무하였으며
2002년경부터 난청진행되어 2009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
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2011년경 부산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300만원씩 600만원주고 양쪽으로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왕왕거려 보청기구입점 방문해도 적응하라고만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3년정도 사용하다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7년2월 부산대학교병원에 대기하고있는
보청기회사에 220만원씩 양쪽으로 44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같은
현상으로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9월달에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TV에서 한미보청기광고내용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11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정보를
안내하자 실패한 2곳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나 검사과정들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제재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그동안
2곳의 보청기구입점에서 큰소리에대한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시끄러운 장소에서
보청기를 빼놓았다가 4개의 보청기를 분실하였는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한번의 보청기소리조절에도 도로의 차소리가 불편하지않아 좋다며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의 중요함을 알겠다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11월21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통증느끼는 우측보청기를 핸드
피스로 마모작업하자 그동안 2곳의 보청기구입점에서 해결해주지못하던 큰소리
불편과 왕왕거리는 불편은 없음으로 보청기착용 첫날부터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고 불편이 한미보청기만 방문하면 개선되어 기분좋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