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수리가 필요하지만 잠시라도 없으면 불편하여 신규보청기구입하기로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373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0. 1. 23: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373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의 우측귀는 2009년경부터 중이염증상있었으며 이비인후과에서 만성중이염

으로 진단받았으며 좌측귀는 2011년 남편사망한후 난청이 심해졌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은

권하지않고 보청기착용을 권하면서 청력검사결과지 뒷면에있는 부산 서면로타리

지역에서 프렌챠이져 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받도록

안내하였지만 초등학교 동기인 딸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추천하여

사전예약후 2012년3월5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중이염증상있는 우측귀는 수술가능한 이비인후과에서 이과적인 조치가

가능한지 의사와 상의하도록 하였으며 좌측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청각변화를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3월9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다며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나 불편한 내용과 다르다며 만족을 표하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주변에 한미보청기를 홍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15일 보청기소리가 약해져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고 보청기

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다 하였습니다.

 

2012년6월 경기도 화성사는 딸집에서 생활하던중 보청기착용사실을 알지못하고

머리감아 보청기점검차 택배로 보내와 점검하여 조치하고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부산딸집 방문하여 생활하던중 머리감다 보청기에 물들어가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내부청소)

 

2013년10월 만성중이염이라던 우측귀가 치료되어 물나지않는다며 보청기착용을

희망하여 좌측과 같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했습니다.

 

2013년11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들으니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리고 방향감이 정확하여 마음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이도변형됨으로

착용중에 잘빠지고 우측보청기는 소리울린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좌측:SHELL교체,우측:REC교체)

 

2014년1월10일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에대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1일 보청기착용중에 잘빠지는 문제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보청기가 또다시 빠진다며 방문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후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canal lock 설치)

 

1월25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

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오래착용시 플레이트

주변이 압박감느낀다하여 마모작업했으며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옆으로 누워 TV

시청하면 불편하다하여 canal lock 길이조정한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까지 진행

하자 불편사항을 이야기만하면 조치해주어 고맙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9월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오래 착용하면 뿌듯한 압박감이 완전하게 해결되지않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불편한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물에 빠뜨렸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위해 해당 제조사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5년1월20일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 큰소리발생시 불편한 경우있다

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위해 휘팅프로그렘과 연결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컴퓨터와 연결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월24일 "단자정위치"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휘팅프로그렘과 연결해보았지만 않됨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1월29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로 소리듣기에는 불편없지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감에서 불편있다하여 해당

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

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놓히는 경우

있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L:2012년,R: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좌측보청기가 7 dB HL정도 떨어져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좌측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고 우측보청기가 압박감있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L:2012년,R:2013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3차과정과 마모작업 진행후 좌측보청기는 좀더 심해지면 SHELL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우측보청기가 통증있다하여 외이도

확인한결과 짖무름 현상있어 해당 부위를 마모작업한다음 현재 상태로 보청기를

계속 착용하면서 연고만 바르면 상처가 쉽게 아물지않음을 안내하면서 보청기를

착용하지않도록 보관하고 일주일후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들어졌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L:2012년,R: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L:REC교체,R:청소)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L:2012년,R:2013년구입) 보청기성능분석후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 확인결과 껍질교체할 정도는 아닌것으로 판단되어 코팅작업

의뢰하여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코팅,손잡이끈)


오늘은 보청기에서 잡소리가 심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L:2012년,R: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외이도

귓본채취하여 비교하면서 확인시킨후 보청기껍질교체를 안내하였지만 잠시라도

보청기가없으면 불편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