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로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김해시 외동에사는 443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18. 12:4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외동에사는 443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4년경 부산 사하구지역 강동병원에서 척추이식수술한후 6개월후 핀을

제거한다음부터 이명현상 발생하여 여러병원을 다니면서 치료받던중 난청이 더

심해지자 2007년경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후 살아오다 2014년3월경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한후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150만원주고 보청기를 맞추었으나 착용당일

이명소리가 3배이상 크지자 의사가 보청기않되겠다하여 반품하였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이 많아짐으로 고민하던중 회사동료가 한미보청기고객(1693)으로

불편없이 보청기착용하는 것을 알고는 부탁하여 2014년11월2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과 달리 불편

없으면서 말소리구분됨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좌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며느리와 방문하여

고객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예상효율에대해 안내하고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불편사항을 파악하는 방법과 향후 진행할 보청기재활과정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12월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착용한 좌측귀가 아프다

함으로 외이도를 확인결과 플레이트부분과 접하는 피부가 짖무르는 현상있음으로

마모작업후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2월20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가 마모작업 진행해도 짖무르는

현상이 해결되지않아 불편하다며 딸과 방문하여 짖무르는 부분을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12월27일 쉘리메이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가 본인의 것이

아니라 헌것이라며 클레임제기함으로 전자현미경으로 촬영했던 사진과 보청기에

표시된 제품번호등을 이용하여 설명하자 이해하고 사과하였습니다.

 

2015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대하여 보청기

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말소리구분에 도움되는지를 문의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직접 체험

하도록하자 도움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생각해보겠다고 히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보청기껍질교체

안내하였지만 직장생활에 문제가있어 보청기수리하는 기간동안 결근계를 회사에

제출한다음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껍질교체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가 큰소리발생할때 부담스러움있다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하고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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