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사는 36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6년3월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보청기상담하였으며 고교시절
이어폰사용을 많이한후 난청되었다고 보청기상담시 이야기하였으며 윙~하는 이명
현상이 양쪽에 있다하였으며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Plus TY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09년7월 좌측보청기껍질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하기위해 천으로 보청기를 딱는
과정에 보청기껍질 파손되어 재제작위해 방문하여 파손된 상태가 새로 제작하지
않고 보수가 가능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접수하여 조치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다 실수로 파손되면 파손된 부품을 버리지 말고 해당 제조사에
재사용이 가능한지를 점검받아 수리비용을 견적받아 재사용에 대한 결정하기
바라며 이과정까지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음으로 임의로 폐기하지 마십시요.
2009년12월 건전지를 구입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후관리에 감사하다면서
케잌을 선물로 가져와 크리스마스 잘보내라며 감사인사하였으며 이러한 고객같이
한미보청기에서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정과 사후관리에대해 감사인사하는 고객
들이 많다는 사실에 보청기상담사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함께 느끼게됩니다.
2010년6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소한후에 보청기사용한지 4년넘어 예비용
보청기에대해 상담하고 불편없이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4년6개월동안 소모성부품 교환없이 잘사용하던 우측보청기 소리가
약해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1년3월 제주도 출장전에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청소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자 보청기로 들리는 말소리가 또렸하게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정기적으로 기기점검하여 정상적인 증폭상태가 유지되도록 해야하고
변화하는 청각에따라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여 정상청력 사람과 같이 들어야
하는데 이러한 사후관리에대해 잘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으로 파악됨으로
보청기사용중 정상청력 사람들과 같이 소리를 듣지 못한다면 상담사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각변화에 대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 바랍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함으로
그동안 방문하지 않았다며 보청기청소후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모친 생신관계로 가족모임있어 보청기청소할
시간없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면서 보청기는 잘사용중이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우측보청기에 묻은 이물질을 힘주어 제거하다가 보청기껍질 파손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위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쉘,플레이트 보수)
2013년8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Plus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8월19일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수리효율없다는 해당 제조사 보청기점검결과로
신규상담위해 방문하여 몇곳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조절기능과 가격을 비교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8월24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몇일간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생활에
불편하였다며 불편한점있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9일 여름휴가로 해외여행다녀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2월 잘사용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껍질 균열있고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수리접수하였으며 좌측 보청기도 균열있음으로 수리후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3월 REC(젖은귀지)청소와 코팅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좌측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
2014년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오전에 착용한후
오후되면 소리가 약해진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8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다음 변화된 청각
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에도 중단
되는 경우있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납땜)
2018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보청기청소와 점검한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
있고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력변화로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판단되어 안내
하고 보청기수리를 권유하였지만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일상생활이 어렵다하여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상담한후 남편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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