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읍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749)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4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30만원에 스타키보청기사 Seq
uel II TY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거의사용하지않고
보관하다 부산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2006년3월 방문하여 상담후 보청기관리서비스
계약맺은다음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좌측)
사용중인 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사용에는 불편없으나 증폭이득의 부족으로 인하여
2008년4월과 2008년9월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
보청기를 우측의 예비보청기까지 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4월에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2개의 보청기중 1개가 건전지를 넣어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 입구에 이물질막혀있어
보청기청소기로 청소하자 정상작동되었던 경우도 있었으며 고객은 보청기가 없으면
일상생활이되지 않을 정도로 신체의 일부분이 되었으며 때때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세수할뻔한 경우도 있다면서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관리를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방문시마다하고 있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필요시나 사용하지 않고 보관을 하고 있다면 보청기를 가지고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원인과 대책에 대해 부담없이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0년4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실패하기전에
먼저 한미보청기를 알았다면 비용낭비도 없었을 것이고 일상생활에도 불편않았을
것인데하면서 사용중인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 있다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2008년9월구입했던 오디나보청기사 4채널12밴드기능 키트사용하는
태양메디텍보청기사에서 제작했던 고막형보청기가 간헐적으로 소리나지 않음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REC,배선교체)
2011년3월에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REC에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보청기소리가 깨끗하게 잘들린다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10월에는 고객은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하고 보청기청소위해 자주 방문하여야겠다 하였습니다.
2011년12월에는 2008년9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키트를 사용한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하도록 보청기수리 의뢰하여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3월에는 2011년12월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키트사용한
4채널12밴드기능 HEI-04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추정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조치받았습니다.(REC교체)
2012년7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하고 청소까지하고
보청기수리비용이 발생하지않는 작업이라고 안내하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9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하는데
사용중인 건전지(스타키보청기사에서 레이오벡배터리사에 OEM으로 생산제품)중에
몇개가 제대로 동작되지않는 불량품이 있다하여 공기배터리의 특성과 테그제거한후
활성화과정의 필요에 대해 안내하고 같은 문제가 있는 경우 검증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12월15일 보청기용 건전지를 건전지도어 이용하지않고 보청기안으로 넣어서
빠지지않아 방문하여 제거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12월17일에는 2008년9월구입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고막형보청기가 건전지넣어도 작동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배선단락으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단자부식-냉땜)
2013년8월에는 2009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
-04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의뢰하고 2003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30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MIC,8개땜)
2013년9월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 고막형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가 5년정도되어 예비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 가격을 문의하면서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던중 보청기착용을
확인한 의사가 병원건물내있는 타보청기점을 소개함으로 상담해보았는데 평생동안
보청기수리를 무료로한다하여 이상하였다며 보청기무상수리기간을 문의하였습니다.
일부 보청기제조사나 보청기점에서 여러가지조건?(1+1,특별할인행사,평생무상수리,
상품권증정,건전지 몇년간 무상제공등...)으로 보청기본연의 보청기재활과정이라는
목적보다 보청기소비자를 현혹하는 다양한 상술이 난립하고 있음으로 주의하시기
바라며 보청기구입시 가장 중요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4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핀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자체수리한다음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좌측
에도 보청기착용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014년7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핀이 또다시 파손됨으로 방문하여 재부착작업으로는 해결되지 않음으로
플레이트교체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F/P교체)
2015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
구입한지 7년됨으로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5년10월6일 해외여행계획있다면서 보청기점검하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에는 2014년7월 F/P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
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가 작동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접촉불량이거나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면서 2015년11월15일부터 보청기
구입할때 지원받는 보장구지원금이 131만원으로 인상되는것도 안내하였습니다.
(배선납땜,부식진행중)
2016년4월에는 2015년10월 배선납땜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
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가 작동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쇼트
문제나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지방으로 출장가면 보름이상 생활하는
경우가 많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사업관계로 바빠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해 신경쓰지 못하였다며 재상담요청하여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0월10일 부산 동명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이비인
후과에서 좌측귀는 보청기착용효과없다고 하였지만 양쪽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4+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여 착용해보고 좌측귀에 효과가없으면 우측으로 방향
전환하여 예비보청기로 사용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불편
사항있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보청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변화된 외이도상태를 확인
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