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영주사는 남성 보청기고객(53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직물공장을 운영하면서 난청발생하여 서울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받았으나
치료않됨으로 2000년경 지역내의 의료기판매점에서 60만원에 단순증폭방식 귓속형
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다 분실하였고 2005년 청각장애5급진단받았고 보청기없어
일상생활에 많이 불편하였으나 보청기실패로 미루었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10월 한미보청기고객(501)인 지인소개로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버나폰보청기사 flair 2채널5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
받았으나 기사용하였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경험으로 AGC기능있는 스타키
보청기사의 B13 AGC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의해 교육받고 동의하여 판매하였으며 2007년6월 2채널5밴드기능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10월에는 보청기청소와 REC입구내에 설치된 귀지방지용인 스프링을 본인이
만졌는데 변형되어 귀를 아프게한다함으로 확인하고 새것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010년12월에는 3년이상 잘사용하였던 귓속형보청기가 가끔 중단된다면서 방문하여
소모성부품교체에 대해 안내하고 보청기보관에 대해서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1년5월에는 청소위해 방문하여 최근 보청기에 잡소리있다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MIC가 밀려들어감으로 해당 제조사에 고정작업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1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한점 없으나 보청기
구입한지 4년넘었음으로 다음에 시간내어 전반적인 상담을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사용중인 버나폰보청기사의 Flair 귓속형보청기 상태좋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조치하였습니다.
2012년1월에는 2011년12월 버나폰보청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했던 귓속형보청기가
부품문제없다함으로 청소만하여 고객에게 인계하였으나 습기문제로인한 소모성부품
문제로 최종확인됨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보청기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는 경우 택배배송중 습기가
감소되어 소모성부품의 이상유무가 해당 제조사에서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으로 참조하기 바랍니다.
2012년2월에는 건전지도어가 건전지들어있는 상태에서 파손됨으로 건전지를 꺼내지
못해 방문하여 제거기구로 제거하고 교체하자 바로조치되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경상북도 영주에서 이동시간 많이걸리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나 불편하게 보청기를 사용함을 많이보았음으로 본인은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함으로 이동거리에 부담없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2월 명절에 자녀들이오면 잘들어야함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와 건전지구입
하기위해 방문하였다고하여 청각확인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월15일 잘사용하던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귓속형보청기가 착용처음할때에는
잘들리지만 조금지나면 소리작아진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이거나
AMP문제일수있어 안내한다음 수리접수하였으며 청력검사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월24일 수리의뢰했던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귓속형보청기가 AMP문제로 수리효율
없다는 해당 제조사의 점검의견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신규
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29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다음절차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1월2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
보청기를 점검하던중 보청기껍질에 금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보청기
껍질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1월8일 쉘리메이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해보고는 소리크다고하여 확인결과 해당 제조사에서 쉘리메이크한다음
최대출력으로 외부피드백현상 점검후 원복하지않아 발생한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재발방지위한 업무협조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바늘이용하여
임의로 청소한다음부터 보청기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튜브고정,청소)
오늘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바늘을 이용하여
임의로 청소한다음부터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전화받으면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튜브가 보청기안쪽으로 밀려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임시고정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