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장림동에사는 40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0년이상 방앗간운영하였으며 2007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 사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 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사용을 권유받았다고 하였습니다. 혈압약을 1993년경부터 복용중이며 2000년경부터 기관지약,2012년4월 뇌경색증 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약물치료중이며 아들은 한의사로 난청해결하기위해 침술치료까지 받아보았으나 별효험은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친구들의 동창회모임중에 한미보청기고객인 친구(206)가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불편없이 본인보다 더잘듣는것을 알고는(주변에 보청기해도 제대로 듣지못하거나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보아 부정적이었음) 소개를 부탁하여 함께 2013년5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이 가능한 20여개 보청기제조사 보청기제품을 가격,기능별로 안내하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면서 우측에 먼저 착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친구가 유명 연예인인 송해를 모델로 광고하는 음성증폭기(청음기) 신문광고보고 신청해 주었는데 기대이하임으로 반품하였다는 이야기도 하였습니다. 2013년6월7일 부인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면서 부인은 부산 사하구 지역에도 보청기점 많은데 먼곳까지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했다며 불만을 표시하여 남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보청기재활의 중요성에 공감하면서 남편의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6월11일 청소와 그동안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불편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에 불편했던 문제가 해결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6월28일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건전지방전으로 건전지테스트기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 잘사용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2013년10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건전지는 아들이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해주었는데 건전지사용시간이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구입한 건전지와는 차이있다며 문의하여 건전지를 가져오도록 하였습니다. 보청기용건전지는 규격이같아도 건전지제조사에따라 활성화시간이나 사용시간의 차이가 있을수있고 특히 고출력 보청기인 경우 안정적인 보청기사용이 되지않을수 있음으로 건전지구입시 주의하기바랍니다. 2013년11월 새건전지넣어도 보청기작동하지 않는다며 보청기고장으로 생각하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상없어 건전지확인결과 방전상태라 고객에게 안내하였더니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하였던 건전지가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시 지급받은 건전지보다도 사용시간에 차이있다고 고객에게 이야기하자 아들이 인터넷쇼핑몰 에서도 건전지구입해주었는데 건전지제품에 불량이 많았다며 황당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부산 서면지역에서 동창모임있어 청소위해 방문,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한 건전지는 주의하여 사용중이라 하였습니다. 2014년2월 작은 말소리듣기에 불편함있다면서 방문,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 하던중에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2014년3월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아들이 한의사인데 난청은 치료할수없느냐하니 가능하다하여 귀에 침을 맞고있다함으로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삐~하는 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2014년10월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난청있는 좌측귀에도 보청기착용에대해 추천하였으나 생각해보겠다 하였습니다. 2015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의사의 작은 소리듣기에 부족한 경우있었다며 방문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여 좌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하는것에대해 검토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만 착용하고 방향감과 말소리구분에 한계있다며 방문하여 좌측에 추가로 보청기착용하면 얼마나 도움 되는지 문의하여 음감테스트 진행하자 도움되지만 비용문제로 생각해 보겠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재활9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외이도청소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가 더나빠지다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방문, 좌측에는 우측에 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우측에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기로하고 방향교체와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제작되었지만 독감으로 방문늦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8년1월구입) 청소와 점검후 좌측보청기에대해 신규상담하고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