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자않아 방문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390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3. 16:0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390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72년부터 유리판매점을 직접 운영하였으나 지금는 유리판매대리점에서

근무중이며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유리가공작업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2011년 갑자기 난청발생했으나 병원진료는 받지않았으며 2012년12월말일에 부산

사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상중하로 난청을 나누면 하정도라는 설명과

치료나 수술되지않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사용 권했다 하였으며 딸이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딸친구가 한미보청기 알려줌으로 인터넷에서 자료보고 3명의 가족이

보청기상담위해 2013년1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보청기예상효율이 저조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 필요성에대해

설명하자 양쪽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청각

변화를 확인하면서 보청기 조절기능이 적절한지를 파악하여 최종 사용할 기종을

확정하기로 하였으며 근무시 사용할 소음방지구인 "이어키퍼"도 구입하였습니다.

 

1월10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 부인이 작은소리로도 대화가능함에

만족하였고 소음방지구인 소리샘보청기사 "이어키퍼"도 사용법 교육하였습니다.

 

1월19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 진행하고 확인한 결과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고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애 대해 확인결과 많은 도움되었다고 하였습니다.

 

1월24일 재제작된 우측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개선되었으며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2월 우측보청기가 새로운 건전지넣어도 잠시뒤 건전지부족 경고음들린후

작동 멈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금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

시킨후 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보청기보관상

주의사항에대하여도 교육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습기제거) 

 

2013년5월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불편

없이 잘사용한다 하였으나 유리마모작업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않고 작업한다

하여 소음성난청의 피해에대해 다시한번 설명하고 착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7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 점검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32.4 dB로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4년8월1일 MIC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정리)

 

8월15일 MIC교체하면서 기기이상으로 배선정리까지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수리하기전과 같은 현상있어 점검결과 건전지도어부분을

누르면 증폭음이 왜곡되는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쇼트방지처리)

 

2015년8월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자택에서 분실했는데

찾지못하였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8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0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가끔씩

발생하여 심하면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 심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9월19일 쉘리메이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간간히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9월29일 쉘리메이크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

피드백현상은 없으나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위를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2016년1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통증있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손잡이끈 방울이 귓불피부와 접촉하면서 짖무름이 발생한것으로 확인

시킨다음 위치이동하였습니다.


2017년2월22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건조)


2월2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통증있는 부분있다며

방문하여 핸드피스드릴로 마모작업한다음 청소와 점검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좌측보청기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귓불과 접촉된 면에 짖무름현상있어 손잡이끈을

위치이동하여 재설치작업한후 고객은 부산 남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

등급을 받기위한 검사를 진행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하여 청각에 맞추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로 벌초하면서 예초기작업했는데 큰소리가 부담되었다하여 보청기재활

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받았다하여 보장구지원금 지원절차에대해 안내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최대출력이 13 dB HL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새건전지

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오늘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