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경상남도 김해시 서상동에사는 72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13. 15: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서상동에사는 7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기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롯데백화점 부근

에서 프랜차이져방식으로 운영하며 TV광고를 자주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주고

대한보청기사 PRYMA B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했지만 소리가 울리고 고통

스러워 제대로 사용못하다 2007년8월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알고

보청기상담한후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보청기고객으로 200만원의 비싼보청기 구입하고도 실패한 경험있어 상담시

많은 어려움있었지만 재활과정에서 불편한 문제가 개선되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2009년7월에는 3개월만에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하지않으면 보청기사용이 찜찜하면서 소리도 잘들리지 않는다하면서

보청기청소하면 들리는 소리가 깨끗하게 들리고 마음도 깨운하다 하였습니다.

 

2009년10월에는 사용중인 좌측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CIC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물기흔적있어

고객에게 질문결과 가끔 물이나는데 최근에 이러한 현상이 있은후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고하였으며 소모성부품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로 보청기점검위해

택배발송하여 REC교체하였습니다.

 

고객은 경상남도 김해시지역내에도 보청기점이 신설로 생기지만 폐업하는 경우도

많아 보청기사후관리 문제를 알고있어 멀지만 부산까지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4일 부인과 건전지구입과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지인들이 많이있는데 이러한 경우

한미보청기를 소개한다고 하였으며 소개하면 잘해달라고 부탁하기도 하였습니다.

 

2월18일 승용차에서 보청기를 분실하여 주변을 찾아보았는데 도로에 떨어지면서

보청기가 완전히 파손되었다며 전화로 연락와 재사용에대해 해당 제조사점검이

필요함으로 버리지는말고 가져오라 안내하자 방문하여 수리않될 경우에는 신규

보청기 제작하기로하고 파손된 보청기를 함께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보냈습니다.

(보청기점검한결과 핵심부품인 AMP가 손상됨으로 수리효율없다고 해당 제조사

에서 통보와 스타키보청기사 E1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함)

 

귓속형보청기 전체적인 부품으로는 외부부품으로 껍질(쉘)과 플레이트가 있고

내부부품으로 MIC,REC,AMP가 있으며 AMP가 문제없다면 재활용이 가능하며

기기에 대한 점검은 해당 제조사에서 가능함으로 포기하지 말고 확인바랍니다.

 

2010년6월 실수로 보청기를 바닥에 떨어뜨린후 소리가 한동안나지 않았다함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점검하고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취미생활로 섹소폰교습

받는다며 열심히 연습하여 기회가되면 연주회에 초대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고 한미보청기

맞은편 서면시장 돼지국밥집이 유명한데 국밥한그릇하고 가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부인과 손자가 함께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한다음 보청기사용은

불편없다며 2~3개월마다 방문하지만 방문한 보람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불편없고 그동안 연습한

섹소폰연주를 CD로 녹음하였다며 다음 방문시 가져오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틈틈히 취미생활로 배웠던 섹소폰

연주녹음한 CD를 가져와 선물로 주었으며 바쁜 생활속에서도 좋은 취미생활하고

있는 고객에게 감명받아 저도 취미생활로 섹소폰교습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보청기가 유독 이물질많아 귓속을

살핀결과 귀지가 외이도내 깊숙히 들어있어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받도록 안내

하자 이물질이 많이쌓이는 원인을 알아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4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해 청소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설명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MIC와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8월 부부가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후 남편이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리받고 타보청기점과 달리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중이염이 재발하여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는데

본인은 답답하고 걱정되는 마음인데도 의사는 대수롭지않게 무성의하게 진료하여

짜증이 많이났다면서 보청기상태를 잘점검해달라하여 청소까지하였습니다.

 

2013년3월21일 부인이 남편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보청기만가지고

방문, 점검결과 물기흔적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3월23일 MIC와 REC를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좌측 E1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청력검사까지 진행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좀더 채널기능많은 보청기로 바꾸면 말소리구분 좋아질련지 문의하여

보청기의 역할과 말소리를 구분하는 청각기관의 역할에 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3년10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E1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보청기만

가지고 며느리가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0월12일 나머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도 고장나자 방문하여

수리접수하고 임시로 2채널기능 귀걸이형보청기를 빌려주고 예비용보청기로 같은

사양인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오디나보청기 REC교체)

 

10월18일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는

근무관계로 부인이 방문하여 찾아갔습니다.  

 

10월2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우측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일반전화기를 사용하는 경우 증폭이득을 다르게하고 싶다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에 메모리버턴(MM)을 부착하여 사용하기로

협의하고 해당 제조사에 메모리기능추가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10월26일 멀티메모리버턴 추가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한후 유무선전화기로 전화통화결과

전화통화에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4월 남편의 보청기가 작동않된다며 보청기3개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E1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5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1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크자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한다음 3개보청기도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

 

2015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좌측 E1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나머지 3개보청기도 청소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2월 4개 보청기모두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외이도확인결과 귓속에 이물질가득막혀있고 제거할려해도 귓속안쪽까지 들어가

있어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1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

 

2015년7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아들이

보청기가지고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0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3개보청기는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하자 정상작동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E1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외이도내 깊숙히 이물질있어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6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제품표시부분이 접촉불량이라 점검의뢰하였습니다.(청소)

 

2016년10월 부인이 보청기 3개가지고 방문,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1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이물질

막힘이라 청소하였습니다.(2개 보청기 MIC,REC교체,2009년보청기는 최대한사용)

 

2016년1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건전지

도어핀의 덮개가 파손되어 건전지도어가 빠진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플레이트 교체)

 

2017년7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부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는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10월)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4개보청기 확인결과 젖은 귀지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보청기청소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1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와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한음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1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

 

2018년9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한음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3개 보청기 점검한

결과 이물질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에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흡입귀청소기를 추천한다음 사용방법을 안내하자 카톡으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프렌챠이져점에서 110만원할인행사에 당첨되었다는 안내

왔었는데 본인의 전화번호를 어떻게 알았는지 개인정보가 침해되었다는 불만과

보청기가격할인으로 난청인을 현혹하는 보청기상술에 실망스러웠다 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이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터리단자

납땜)

 

2019년2월 보청기 이상있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교체하였습니다.

 

2019년9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부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6월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 제도가 바뀌기전에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은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8월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었지만 그동안 방문하지못하고 선결제후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 보조기기검수확인받기전 방문,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8차)

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8월15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밀려나오는 현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KIT교체)

 

8월24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보청기수리과정에서 초기화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보관된 피팅프로그렘을 보청기

재활19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0년11월 김해공항에서 비행기 이착륙하는 소리가 불편하자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

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02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비행기 이착륙시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

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8월5일 보청기가 중단되는 현상과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규정출력

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한후 사용중인 보청기의 제조국을 질문하여 중국에서

제조한 제품임을 알려주자 렉스톤보청기가 독일제품아닌지 재질문하여 지반

토스보청기제조사 영업본부가 독일에있고 국내에서 유통되는 보청기제품중에

한국에서 제조하면 제조국이 한국이고 중국에서 제조하면 제조국이 중국임으로

독일에서 제조한다고 이야기하면 거짓이며 지반토스보청기사 제조기준에의해

제작함으로 제품차이 없다고 안내하자 이해하였으며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도

찢어지는 현상과 출력낮아 보청기수리를 안내하였지만 2개보청기를 수리접수

하기에는 불편하여 한음보청기사에서 제조한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키트,2007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4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