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우1동에 사는 1931년생인 남성상담고객(236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고 보청기사용을 권유받았으며
좌측귀에 이명현상이 20년이상 발생하고 있다고 상담과정에서 이야기하였습니다.
3년전에 장경련으로 치료를 받은후 난청이 더 심해졌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을 위해
서면지역을 나왔다가 본 한미보청기간판을 보고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으며 보청기구입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으나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을 거쳐야 알 수
있다고 안내하자 처음에는 망설였으나 상담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안내하자 응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80 |
85 |
85 |
80 |
65 |
80 |
80 |
85 |
80 |
80 |
105 |
77 |
우측 |
55 |
55 |
50 |
50 |
50 |
55 |
70 |
55 |
55 |
70 |
65 |
57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RT |
105 |
75 |
95/80 |
|
MCL |
105 |
85 |
100/80 |
|
UCL |
115 |
100 |
110/95 |
|
보청기예상효율 |
5% |
65% |
40% |
|
|
차폐검사 |
|
|
|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를 종합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000상담고객도 어느정도 만족한다고 하면서 추천하는 보청기가
어느나라 제품이며 제조사명에 대하여 질문하면서 호주머니에서 메모지를 꺼내어 보여주었는데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하고 신문광고를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이었습니다.
전직 대통령이 착용한다고 광고하였던 제조사제품으로 보청기상담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000고객에게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정보를 교육하고 주변에 10여개의 보청기점이 있으니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신뢰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의 경우 보청기상담 후 바로
보청기구입에 대하여 결정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주변에 10여개의 보청기점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 후 최종적으로 본 한미보청기가 신뢰되는 경우 결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보청기는 일회성으로 판매하는 제품이 아니라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수명이 다하는
순간까지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사용고객이 함께해야하는 관계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서로간에 신뢰가 없는 경우 불협화음과 불신이 발생하여 다른 보청기재활고객에까지 영향이
있음으로 보청기기종선정과정에서 보청기의 예상사용효율이나 큰소리등에 불편을 느껴
보청기기종선정 및 보청기재활과정에 보청기상담사의 소리조절업무능력이 필요한 경우에
보청기사용고객 스스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성을 알아야하기 때문에 비교하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하고 스스로 비교판단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스스로 시행착오를 거친 보청기상담고객의 경우 보청기기종선정과정과
음감테스트상의 절차만으로도 신뢰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선택하여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000고객의 경우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보청기사용에
대한 만족도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미래를 보고 안내해 드린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는 보청기사용고객분중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경험이 있거나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처럼 까다로운
청각상태로 보청기사용에 대한 만족도가 까다로운 청각상태의 보청기재활과정의 업무경험이
저에게는 소중한 자산이 되고 있으며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충성고객이 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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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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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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